2024/08 14

일본 가와사키 Le FRONT(川崎ルフロン) 쇼핑몰 전망용구간 리모델링후/승객용구간 리모델링전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서측 B2~11(R)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리모델링전 건물 중앙 B2~11(R)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리모델링후 건물 중앙에 있는 B2~11(R)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2대짜리(연동운행)는 2023년 3~4월식 GPS-3W(ELEMOTION+, エレモーションプラス, 1850kg 28인승, 105m/min)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된 것이며, 서측이랑 동측(요도바시 카메라 내부)에 각각 B2~11(R)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2대짜리(연동운행)가 있는 것은마지막으로 남아있던 1988년식 VP-M(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1950kg 30인승, 105m/min)이었다가 2023년 12월~2024년 6월식 GPS-4W(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리모델링되어 이 건물 구내에서의 1988..

비디오로그 2024.08.13

일본 가와사키 닛코호텔(川崎日航ホテル) 메인구간 도시바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 1,7,8,10~12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1,4~20층 운행용 가운데호기반대편 비상구 내부구간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 전층 외부반대편 비상구 내부구간 B2~2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전층 외부 메인구간 3대짜리에서의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1,4~20층 운행용 가운데호기는 2대연동운행하고1,7,8,10,12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독립운행하며{만약 메인구간 3대짜리가 ELCRUISE(エルクルーズ)같은 신형 고속모델로 교체된다면인근 가와사키시청 본청사(川崎市役所本庁舎) 신축건물 엘리베이터와 비슷한 블랙 스테인레스스틸 사양에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는 장애인용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단독호출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대편 비상구 내부구간에서의 B1~20층 운행용 왼쪽호..

비디오로그 2024.08.13

일본 가와사키시청 본청사(川崎市役所本庁舎, かわさきしやくしょほんちょうしゃ) 메인구간 B2~25층 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B2~15층 운행용&B2~24층 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B2~24층 전층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 오른쪽호기B2~25층 전층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 왼쪽호기 B2~15층 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도시바엘리베이터로 설치된 1~3,6,15~24층 운행용 왼쪽호기/가운데호기 4대&B2~24층 전층운행용 오른쪽호기(사진에서 좌측)랑 B2~15층 운행용 5대(사진에서 우측)의 전층 외부(좌측 5대랑 우측 5대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며, 사진 가운데 잠겨있는 철문 안쪽에는 B2~25층 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 왼쪽호기의 평상시 운행하지 않는 2~21층 외부문짝이 존재합니다.) 기존의 구축 건물을 재건축하여 2023년 8월 완공된 현재의 신축 본청사(본관) 건물인데 건물 바깥쪽에 B2~1층 운행용이랑 1~3층 운행용이 각각 1대짜리씩 2023년 4월식 히타치엘리베이터 LC..

비디오로그 2024.08.10

일본 가와사키 미유키빌딩(川崎御幸ビル)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B1~9층 운행용 왼쪽호기 1~9층 운행용 오른쪽호기(0:26 에 승강기가 도착합니다.) 2012년 9월 완공된 건물이라 고동색에 가까운 브론즈색 스테인레스스틸 내외장재에 두꺼운문짝이 적용된 NEXPIA21KL(?)(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000kg 15인승~1150kg 17인승, 105m/min)을 운용중이며,B1~9층 운행용 왼쪽호기랑 1~9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를 조합한 2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용중인데외부운전반에서 왼쪽 장애인용버튼 누르면 B1~9층 운행용 왼쪽호기만 호출되고엘리베이터 2대의 가운데에 있는 일반용버튼 누르면 2대가 연동운행하는데 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습니다. 제가 갔을 당시 B1~9층 운행용 왼쪽호기에만 존재하는 전층 외부층표시기는 꺼놓은 상태였는데다시 외부층표시기 켜서 항상 ..

비디오로그 2024.08.09

일본 도쿄 닛포리 제2마츠모토빌딩(第2松本ビル/제2송본빌딩) 히타치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9 촬영, 영상 마지막 문닫힘 장애 발생)

죠반선(常磐線)/야마노테선(山手線)/케이힌토호쿠선(京浜東北線)/케이세이선(京成線) 닛포리역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엘리베이터 1대짜리를 운용중인 계단식 빌딩인데 정확한 주소는 도쿄도 아라카와구 히가시닛포리(東京都荒川区東日暮里) 5-50-18 입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1976년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 450kg 6인승, 90m/min)을 운용하였다가2003~2004년쯤 NewBREED(NewPULIDO/Newプリード)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된 것입니다. {도어개폐장치 부품은 2010년대 들어서 현재의 URBANACE(アーバンエース) 일방개폐형 설치분의 것으로 한번 부품교체 대수선한것 같은데 영상 마지막 부분에 1층 도착해서 문닫힘 장애가 한번 발생한적 있었네요.그래도 카내부 천정 조명..

비디오로그 2024.08.09

일본 도쿄 시바야마빌딩(シバヤマビル) 히타치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9 촬영)

JR야마노테선(山手線) 우구이스다니역(鶯谷駅) 부근에 있는 엘리베이터 1대짜리 빌딩이며,{정확한 주소는 도쿄도 다이토구 네기시 2쵸메(東京都大東区根岸2丁目) 1-2 입니다.} 1960년대식 EA(뉴A형, 日立新A形エレベーター, 60m/min)에서 2001~2003년쯤 LCA(NewBREED/NewPULIDO, Newプリード)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된 것입니다. 1층에는 시바야마 아트 갤러리(シバヤマアートギャラリー)가 있으며,구글맵(구글지도, Google maps)에서 이곳 빌딩명 검색할때 シバヤマビル라고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으므로무조건 Shibayama Art Gallery 또는 シバヤマアートギャラリー라고 입력해야 합니다. 1960 Hitachi A-Type Traction Elevator(mo..

비디오로그 2024.08.07

일본 도쿄 오시마빌딩(?)(소도빌딩/小島ビル) 도시바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9 촬영)

JR야마노테선(山手線) 우구이스다니역(鶯谷駅)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정확한 주소는 도쿄도 다이토구 네기시 2쵸메(東京都大東区根岸2丁目) 1-9 입니다.}엘리베이터 1대짜리 맨션(マンション) 겸 빌딩 건물이며,1979년식 CD10(ELEMATE CELEBRUM,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 75m/min으로 추정)을 운용하였다가2012년쯤 CV-150L(?){ELFRESH LIGHT(エルフレッシュライト)}로 리모델링된 것입니다. 1979 Toshiba Traction Elevator(modernization by 2012(?) Toshiba Elfresh Light) at Oshima Builiding(nearby Uguisudani Station), Tokyo, Japan. 리모델링전 예상 모습http..

비디오로그 2024.08.07

일본 닛토치 가와사키 빌딩{日土地川崎ビル, TIPNESS 피트니스클럽(ティップネスフィットネスクラブ)} 1~4층 운행용 왼쪽호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이곳에는 TIPNESS 피트니스클럽 전용 1~4층 운행용 2005~2006년식 ELENESSA(AXIEZ, アクシーズ, 60m/min) 2대짜리(단독호출 가능한 오른쪽호기는 4층 수영장을 평상시에 운행합니다.)랑 소테츠 프레사 인(相鉄フレッサイン) 1,5~14층 운행용 NOBLE(ACCEL-AI, アクセルアイ) 등의 엘리베이터가 각자 연동운행합니다. 3층은 TIPNESS 피트니스클럽 안내데스크/건식사우나/목욕탕/락커룸, 5~14층은 소테츠 프레사 인 프론트데스크/객실 등이 있습니다. 2005~2006 Mitsubishi AXIEZ Traction Elevator at Nittochi Kawasaki Building(TIPNESS Fitness Club, Sotetsu Fresa Inn), Japan.

비디오로그 2024.08.05

일본 도쿄 닛포리 제1빌딩(다이이치비루/第一ビル) National OTIS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9 촬영)

JR야마노테선(山手線)/케이힌토호쿠선(京浜東北線) 닛포리역(日暮里駅)~우구이스다니역(鶯谷駅) 사이에 있고 엘리베이터 1대짜리를 운용중인 연식대비 굉장히 깨끗한 고층 빌딩이며,이 엘리베이터는 1989년식 SPEC-60(スペック60, 600kg 9인승, 105m/min) VVVF방식입니다. 이 빌딩의 정확한 주소는 도쿄도 아라카와구 히가시닛포리(東京都荒川区東日暮里) 5-48-2 입니다. 1989 National OTIS SPEC-60 Traction Elevator at Nippori Daiichi(1st) Building, Tokyo, Japan.

비디오로그 2024.08.05

일본 나리타 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成田国際空港第1ターミナル) B1~5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히타치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9 촬영)

제1여객터미널 구내 엘리베이터에서(일반구역에서 공항 이용고객 탑승가능 호기 기준) 항공사 사무실구간 4~5층 운행용 2005~2006년식 히타치 LCA MRL(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60m/min) 1대짜리가 있고 식당가/쇼핑몰구간 4~5층 운행용 1999~2001년식 히타치 유압식 HYU(?)(NewBREED/NewPULIDO, Newプリード, 45m/min) 2대짜리(이 구간은 연동운행합니다.), B1~5층 운행용(전층운행) 4도어 중앙개폐형호기 1999~2001년식 히타치 MCA{한국의 LG OTIS SIGMA Di2랑 동급, 유기계실 헬리컬기어방식, URBANACE(アーバンエース) 초기형, 60m/min} 2대짜리(연동운행), B1~5층 운행용(B1~4층 직통운행) 2도어 일방개폐형호기..

비디오로그 2024.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