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일본 도쿄 닛포리 제2마츠모토빌딩(第2松本ビル/제2송본빌딩) 히타치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9 촬영, 영상 마지막 문닫힘 장애 발생)

Hyundai Casper 2024. 8. 9. 04:46

 

 

죠반선(常磐線)/야마노테선(山手線)/케이힌토호쿠선(京浜東北線)/케이세이선(京成線) 닛포리역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엘리베이터 1대짜리를 운용중인 계단식 빌딩인데

정확한 주소는 도쿄도 아라카와구 히가시닛포리(東京都荒川区東日暮里) 5-50-18 입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1976년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 450kg 6인승, 9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03~2004년쯤 NewBREED(NewPULIDO/Newプリード)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된 것입니다.

 

{도어개폐장치 부품은 2010년대 들어서 현재의 URBANACE(アーバンエース) 일방개폐형 설치분의 것으로 한번 부품교체 대수선한것 같은데 영상 마지막 부분에 1층 도착해서 문닫힘 장애가 한번 발생한적 있었네요.

그래도 카내부 천정 조명등 밝기는 준수한 편에 환풍기 소리랑 권상기 구동음 만큼은 조용한 편이며,

내부층표시기에 심한 스크래치 자국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연식대비 내외장재는 깔끔한데

2차 대수선하고 수명연장해서 더 굴릴지 아니면 신형 URBANACE(アーバンエース)나 경쟁사 미쓰비시 NEXCUBE(ネクスキューブ)같은 현행 신형 기종으로 2차교체 진행할지 미지수입니다.

 

그래도 한국의 전주 서부신시가지같은데 2011~2014년식 현대엘리베이터 STVF-7/WBST1이나 OTIS(SIGMA) IRIS-NV1 혹은 GPM(MUSE NV)/GPR(MUSE MRL) 운용중인 건물들보다 훨씬 관리상태 양호합니다.}

 

1976 Hitachi Builace Traction Elevator(modernization by 2003~2004(?) Hitachi NewBREED/NewPULIDO) at Nippori Matsumoto 2nd Building, Tokyo, Japan.

 

리모델링전 예상 모습(Sanpo1301님 촬영)

https://youtu.be/Lhw3SWbdClc?si=T6qYqzkWgkUAA5-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