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일본 가와사키시청 본청사(川崎市役所本庁舎, かわさきしやくしょほんちょうしゃ) 메인구간 B2~25층 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B2~15층 운행용&B2~24층 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Hyundai Casper 2024. 8. 10. 00:43

 

B2~24층 전층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 오른쪽호기

B2~25층 전층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 왼쪽호기

 

B2~15층 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

도시바엘리베이터로 설치된 1~3,6,15~24층 운행용 왼쪽호기/가운데호기 4대&B2~24층 전층운행용 오른쪽호기(사진에서 좌측)랑 B2~15층 운행용 5대(사진에서 우측)의 전층 외부

(좌측 5대랑 우측 5대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며, 사진 가운데 잠겨있는 철문 안쪽에는 B2~25층 운행용 히타치엘리베이터 왼쪽호기의 평상시 운행하지 않는 2~21층 외부문짝이 존재합니다.)

 

기존의 구축 건물을 재건축하여 2023년 8월 완공된 현재의 신축 본청사(본관) 건물인데

 

건물 바깥쪽에 B2~1층 운행용이랑 1~3층 운행용이 각각 1대짜리씩 2023년 4월식 히타치엘리베이터 LCA MRL(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750kg 11인승~900kg 13인승, 75m/min)로 설치되어 있으며,

 

건물 내부에는 B2~25층 전층운행용 왼쪽호기/B2~1,22~2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조합의 2대짜리가 2022년 11월~2023년 3~4월식 히타치엘리베이터 고속형모델 HCA(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1350kg 20인승, 210m/min, 오른쪽호기만 단독호출 가능합니다.)로 설치되어 있고

{그중 비상용(소방구조용)에 해당하는 B2~25층 전층운행용 왼쪽호기에서 장애인운전반에는 없고 일반운전반에만 존재하면서 평상시 무정차 통과하지만, 유사시 2~21층 버튼도 눌러지도록 전층운행이 가능합니다.} 

 

맞은편 메인구간 도시바엘리베이터는 2023년 2~4월식 CL-400(ELCRUISE, エルクルーズ, 210m/min)인데

B2~15층 운행용 5대짜리(오른쪽호기만 단독호출 가능합니다.)랑

1~3,6,15~24층 운행용 4대(가장 왼쪽호기만 단독호출 가능합니다.)/B2~24층 전층운행용 오른쪽호기 1대(외부운전반 아래쪽 열쇠구멍 1개에 열쇠 꽂고 돌리면 단독호출 가능합니다.) 조합의 5대짜리 조합의 10대짜리를 운용중인데 이들 5대짜리씩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

{이 구간도 마찬가지로 24층까지 운행하는 호기에서의 B2~24층 전층운행용 오른쪽호기는

장애인운전반에는 없고 일반운전반에만 존재하면서 평상시 무정차 통과하는 B2,B1,6~14층 버튼도 유사시 눌러지도록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B2~B1층은 지하주차장{B2층에서 제3청사(第3庁舎, だいさんちょうしゃ) 지하연결통로가 있으며, 현재 건물 내부 대규모 리뉴얼 공사중인 제3청사 엘리베이터는 1993년식 로프식직류기어 방식의 National OTIS E413(Elevonic 413, エレボニック413, 210m/min)에서 2023년 12월~2024년형 OTIS GEN2 벨트형 Skyrise(スカイライズ)로 리모델링되었으며, 메인구간 7대짜리에서의 4대짜리 벽면이랑 3대짜리 벽면이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에 전층운행합니다.},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요코하마은행(横浜銀行, よこはまぎんこう) ATM/카페(커피숍, カフェ)/편의점(コンビニ), 25층은 전망대(전망데크, 展望デッキ, てんぼうでっき)가 있습니다.

 

2022~2023 Hitachi&Toshiba Traction Elevator at Kawasaki City Hall Main Building, Ja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