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
1,7,8,10~12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1,4~20층 운행용 가운데호기
반대편 비상구 내부구간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 전층 외부
반대편 비상구 내부구간 B2~2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전층 외부
메인구간 3대짜리에서의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1,4~20층 운행용 가운데호기는 2대연동운행하고
1,7,8,10,12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독립운행하며
{만약 메인구간 3대짜리가 ELCRUISE(エルクルーズ)같은 신형 고속모델로 교체된다면
인근 가와사키시청 본청사(川崎市役所本庁舎) 신축건물 엘리베이터와 비슷한 블랙 스테인레스스틸 사양에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는 장애인용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단독호출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대편 비상구 내부구간에서의 B1~20층 운행용 왼쪽호기/B2~2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독립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들 모두 1982~1983년식 CL5(ELEMATE, エレメイト, 150m/min)입니다.
{서울 여의도 대영빌딩의 2023년 1~2월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GT로 교체(대차)되기전 1984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L5/CD10이랑 내외부운전반/내외부층표시기 등의 모습이 비슷하고
심지어 도쿄 메지로 GLOIRE빌딩(目白グロワールビル) 1977년식 도시바 AC-2랑도 약간 비슷한 느낌인데
이들 모두 관리상태는 70년대~80년대 초반 초기 ELEMATE(エレメイト) 세대 기종들 중에서 최상급입니다.}
B2층은 기계실/전기실, B1,2,3층은 IS쇼핑파크{(ISショッピングパーク), 레스토랑/여행사/약국/병의원(2층 안과)/사무실/안경점(2층)/애플 아이폰 서비스센터(3층) 등이 있으며, B1층/2층에서 가와사키 아제리아(川崎アゼリア) 지하상가/케이큐 가와사키역(京急川崎駅)/MORES 가와사키(川崎モアーズ) 쇼핑몰/JR가와사키역(JR川崎駅)&atre 가와사키 쇼핑몰(アトレ川崎)/가와사키 Le FRONT 쇼핑몰(川崎ルフロン)/JMF가와사키빌딩(JMF川崎ビル)/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ラゾーナ川崎プラザ)&라조나 가와사키 도시바 빌딩(ラゾーナ川崎東芝ビル) 등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5층은 채플(チャペル)/연회 예약실(宴会予定室/엔카이요테이시츠), 6층은 치과(歯科/시카)/교육장(教育場/쿄우이쿠죠우)/오피스(オフィス), 8층은 연회장(宴会場/엔카이죠우), 10층은 연회 로비(宴会ロビー)/카페 레스토랑{(カフェレストラン), 조식/저녁 뷔페(ビュッフェ)}, 11~12층은 연회장(宴会場/엔카이죠우), 15~20층은 객실(客室/캬쿠시츠)이 있습니다.
1982~1983 Toshiba Elemate Traction Elevator at Kawasaki Nikko Hotel, Kanagawa, Japan.
도쿄 메지로 GLOIRE빌딩(目白グロワールビル) 탑사기
https://youtu.be/AknjTCi4__o?si=qIHziy0nqDaQZGMC
서울 여의도 대영빌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elevatortrainkim.tistory.com/3090
B1~6층 층별안내도
B1층 피난안내도
1,7,8,10~12층 운행용 탑사영상을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