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 4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본관 B3~10층 운행용(現.B2~10층 운행용) 왼쪽호기 교체(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5 GEN2) 탑사기(2024.08.21 촬영)

본관 엘리베이터에서 B3~10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2대짜리(왼쪽호기는 1150kg 17인승에 90m/min이고 오른쪽호기는 1600kg 24인승에 60m/min입니다.)는 1990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창원공장) 화물용 DF(BUILACE A, ビルエースA, 1000kg)의 조기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2004.03.23 SICON2001 방식이었으나 왼쪽호기는 2023.07 ACD5MRGM1(교체후 B2~10층 운행용, 105m/min)으로 교체(대차)되었고 오른쪽호기도 2024.08.22~2024.10.10 사이를 기해 ACD4MRGM1으로 교체(대차)될 예정입니다. {2003~2004년 초반 사이에 구.태화백화점이 아울렛 매장인 쥬디스태화로 새단장할 당시 도장강판(페인트칠) 내외장재..

비디오로그 2024.09.27

엘시티(LCT) 랜드마크타워 시그니엘부산 B1,3,4층 운행용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22.11.04 촬영)

랜드마크타워 부산 엑스 더 스카이(Busan X the SKY) 주차장구간 B1~3층 운행용 2대짜리랑엘시티 더 몰(LCT the Mall) B1~3층 운행용 2대짜리/B4~3층 운행용 2대짜리/B5~3층 운행용 1대짜리,클럽디오아시스 3~5층 운행용 2대짜리 등지는2019.10.25 GR1(1150kg 17인승~1350kg 20인승, 105m/min)을 운용중이고전호기 독립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랜드마크타워 부산 엑스 더 스카이(Busan X the SKY) 전망대구간에는1,2,98,99,100층 운행용 GPM-4H(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600m/min(?)) 2대짜리랑 98,99,100층 운행용 ELENESSA(AXIEZ, アクシーズ, 60m/min) 2대짜리가 각자 연동운행에..

비디오로그 2024.09.26

일본 가와사키 MORE'S(川崎モアーズ) 쇼핑몰 고객용구간 히타치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카내부 천정 음악소리가 크게 나온 관계로 부득이하게 이곳 티스토리 계정에 먼저 업로드합니다. 2대연동운행하는 정문쪽 고객용호기(1150kg 17인승)랑 독립운행하는 뒷편 직원용호기 2대짜리(1800kg 28인승 왼쪽 일방개폐형호기/750kg 11인승 오른쪽 중앙개폐형호기)를 조합한 총 4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용중이며, 이들 모두 1980년식 GD(BUILACE D, ビルエースD, 105m/min)을 운용하였다가 2007~2009년식 사이에 MCA(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헬리컬기어방식으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된 것입니다. B2층은 식품관, B1층은 양복 매장{B2~B1층 중간층에 가와사키 아제리아(川崎アゼリア) 지하상가를 통해 가와사키 닛코호텔(川崎日航ホテル)/Le FRONT(川崎ルフロン) 쇼핑몰/..

비디오로그 2024.09.17

일본 JMF가와사키빌딩01(JMF川崎ビル01) B1~10층 운행용 메인구간 왼쪽호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24.01.18 촬영)

메인구간 B1~10층 운행용 4대짜리(1600kg 24인승, 120m/min,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는 1982년식 DC-GL(ELEPET, エレペット)였다가 2017~2019년식 NEXWAY-SNK(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된 것이며(다만 전층 외부문짝은 두꺼운문짝인데도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 두께가 얄팍하고 한쪽 문짝에만 붙여졌는지문 닫힐때 "쾅" 소리가 다소 요란하게 납니다.), 그외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NEXIEZ(NEXCUBE, ネクスキューブ)호기도 존재하고문짝 4개짜리 인화물용호기도 존재하지만 방문 당시 찾지 못했습니다. 지하층은 기계실/전기실/창고 등, 1층은 로비/빌딩관리실/주차장/기계식주차장, 2~10층은 오피스{2층에서는 Le FRONT 쇼핑몰/JR가와사키역(川崎駅)/가..

비디오로그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