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코엑스 무역센터전시동 B2~4층 운행용, B1~5층 운행용 리모델링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2. 27. 03:21

 

B2~4층 운행용(2019.10.14 촬영,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v0JWCoYTog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5층 운행용(2021.12.11 촬영,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Bsl3T_FdT7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5층 운행용의 리모델링전 탑사영상은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6 에 있습니다.

 

B2~4층 운행용{인화물용구간(2000kg 30인승,60m/min) 1대짜리입니다.}/B2~5층 운행용/B1~5층 운행용/1~4층 운행용{승객용구간(1000kg 15인승,105m/min)은 2대짜리가 각자 연동운행합니다.} 모두 1979년식 신영전기(미쓰비시) AC-2,DC-FP였다가 1999.03~1999.09.08/2000.01 STVF로 1차 완전교체(대차)되었으나 2016년 8월에 WBST1으로 리모델링{기존 STVF의 권상기를 그대로 둔채 제어반을 WBVF로 교체하면서 리모델링(부분교체)가 진행된 것이며, 2018~2019년도에 무역센터컨벤션 구간마저 반반씩 WBSS2로 완전교체(대차)/WBST1으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될때 동시에 무역센터전시동 2016년식 구간의 내부운전반 층버튼 누를때 '삐'소리 적용, 전층 외부문짝 삼각키 열쇠구멍 및 안전장치 추가 등의 작업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된 것입니다.

{B2~5층 운행용이랑 B1~5층 운행용마저 2016년식 WBST1으로 리모델링된 이후에 카내부 장애인운전반 추가했으면 1~4층 운행용(B2~5층 운행용의 맞은편 호기입니다.)처럼 전층 외부운전반도 위아래로 2개 설치해야 할것 같습니다.}

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스타필드 코엑스몰/2호선 삼성역/9호선 봉은사역/코엑스 아쿠아리움/메가박스/트레이드타워/도심공항터미널/도심공항타워/오크우드프리미어/코엑스 인터콘티넨탈/아셈타워/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파르나스몰)/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층은 A,B전시홀/링코(사무용품,문구점)/데블스토어(레스토랑), 2층은 상사전시장/출입국 통합지원센터/스타트업 브랜치/KITA 일자리지원센터/코엑스아트홀/바이킹스 워프(레스토랑), 3층은 전시홀 C,D/컨퍼런스룸, 4층은 코엑스 운영사무실/컨퍼런스룸/무역아카데미/ICT 교육센터/상사전시장, 5층은 옥상주차장이 있습니다.

1999 Hyundai STVF Traction Elevator(modernized by 2016 WBST1) at COEX(WTC Seoul) Exhibition Hall, South Korea.

 

컨벤션동 1~4층 운행용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5

컨벤션동 B4~1층 운행용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4

B2~1층 운행용(스타필드 코엑스몰)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