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다대몰운대그린비치아파트(도시몰운대1차아파트) 112동(1~21층 운행용) 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5MR GEN2 GM1)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2. 28. 03:57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YFAxpxTggw4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상태 최악이었던 1996년식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MVP(내부운전반에는 LG산전이 아닌 LG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대차전 시절인 2019년 11월에 103동 엘리베이터가 1층에서 18층까지 급상승하는 사고가 발생한적 있었고 그보다도 몇년 전에는 101동 건물 자체가 피사의 사탑처럼 기울어지는 사건이 있었죠. BMC부산도시공사 측의 건물 자체적인 부실시공은 물론 대차전 엘리베이터를 얼마나 혹사시킬 정도로 관리했는지 말이 다 나올 정도입니다. 대차후 엘리베이터 만큼은 2040년대까지 제발 혹사시키지 말고 잘 관리해서 사고,고장 등의 이상없이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의

완전교체(대차)분 2020년 5~6월식 ACD5MRGM1(105m/min)이며, 여기는 모든 동이 복도식이고 각동 엘리베이터 3대짜리씩 있는 동(103동 등)이랑 엘리베이터가 복도 양쪽 끄트머리에 각각 1대짜리씩(총 2대씩) 있는 동(112동 등)이 고루 존재하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사고났던 103동을 포함한 엘리베이터 3대짜리 동은 대차후 3대연동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는 임대단지라 로비폰이 없는 개방형인 반면 각동 1층에 경비초소가 있지만 저는 엘리베이터 1대짜리씩 총 2대있는 동에서 경비초소랑 멀리 떨어진 반대편호기를 탑사했으며, 엘리베이터 맞은편 계단쪽에 뒷문(쪽문) 출입구도 존재합니다.

2020 OTIS(SIGMA) GEN2 MMR Traction Elevator at Dadae Molundae Green Beach Apartment,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