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코엑스 도심공항타워 B4~1,14~25층 운행용 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0.06.13 촬영)

Hyundai Casper 2022. 2. 26. 04:06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V8ZVbFZAmL8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00년 2~3월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L75의 완전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2016.06~2016.07.27 WBHS1(1600kg 24인승)이며{그나마 여기는 전층 외부문짝 대각선문틀에 위아래로 고무 2개 붙여진 방식이라 문이 세게 닫혀도 그나마 쾅소리가 덜한데

옆 도심공항터미널이나 멀리 있는 강남역 에이플러스에셋타워 대차후 것은 외부문짝에 고무가 아예 안붙는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을 적용해버리는 바람에 문 닫힐때 '쾅'소리가 요란하게 납니다.(주거건물 각층 세대에서 아이들이 쿵쿵 뛰는 소리의 층간소음보다도 더한 수준입니다.)},

14층까지 운행하는호기 3대(B4~14층 운행용 2대+B2~14층 운행용 1대, 180m/min) 25층까지 운행하는호기 3대(B4~1,14~25층 운행용 2대+B2~1,14~25층 운행용 1대, 210m/min)가 있는데 행선층예약시스템 적용된 이들 6대가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고(장애인용호기는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 장애인용호기만 내부운전반 층버튼이 있습니다.

 

대차전 2000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L75 시절에는 14층까지 운행하는호기 3대(B4~14층 운행용 2대+B2~14층 운행용 1대) 25층까지 운행하는호기 3대(B4~1,14~25층 운행용 2대+B2~1,14~25층 운행용 1대) 각자 예고기능 있는 3대연동운행했고, B2~14층 운행용호기와 B2~1,14~25층 운행용호기가 걸리는 사례가 있어서 B4~B3층 지하주차장 이용객들의 불편이 있었습니다.

B6층은 기계설비실, B4~B3층은 주차장, B2~B1층은 식당가,매점,헬스장 등 상가가 있고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오크우드프리미어/도심공항터미널/스타필드 코엑스몰 연결통로가 있으며,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KB국민은행 ATM, 2층은 KB국민은행 코엑스지점(내부 전용엘리베이터 이용), 3~25층은 오피스, 26층은 옥상/헬기 승차장이 있습니다.

2016 Hyundai I-XEL High Speed Traction Elevator at City Air Tower(COEX,WTC Seoul), South Korea.

 

도심공항터미널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1551 

비상용구간 B6~26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11

이곳 엘리베이터 완전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51

오크우드프리미어 B5~28층 운행용 탑사기

blog.daum.net/elevatortrainkim/2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