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IFC부산(비아이시티) 아바니 센트럴 부산&오피스 B7~37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20.02.16 촬영)

Hyundai Casper 2022. 2. 24. 06:41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lgGDb25E73M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호텔&오피스동에는 B7~37층 전층운행용(비상용/피난용호기 2018년 7~8월식 TK-50P, 1000kg 15인승, 느려터진 120m/min)이 각각 1대짜리씩 있고

메인구간에서는 B4~1,3~7,19~36층 운행용 3대짜리(1350kg 20인승, 240m/min)랑

B4~17층 운행용 왼쪽호기/B2~17층 운행용 오른쪽호기(1350kg 20인승, 210m/min) 조합의 2대짜리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에 2018.10 TK-50L로 설치되어 있으며,

그외 상승개폐형 화물용 FESI(삼일엘텍 SICON4000) 1대짜리랑

2~7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드림시어터 직원용) TK-50CS(90m/min)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

 

판매시설(쇼핑몰)에는 B4~3층 운행용 왼쪽호기(독립운행)랑 B4~4층 운행용 가운데호기/오른쪽호기(연동운행) 조합의 2018.10 TK-50CS(1150kg 17인승, 90m/min) 3대짜리랑

B4~4층 운행용 문짝 4개짜리 중앙개폐형 화물용 FESI(삼일엘텍 SICON4000) 1대짜리가 있고

 

드림씨어터 구간에는 3~7층 운행용 TKGL1(1000kg 15인승, 60m/min) 2대짜리(독립운행)가 있으며,

 

오피스텔동에는 B7~49층 전층운행용(비상용/피난용호기 2018년 6~8월식 TK-50L, 1150kg 17인승, 느려터진 120m/min)이 각각 1대짜리씩 있고

메인구간에서는 B7~B4,1,5~25층 운행용이랑 B7~B4,1,25~49층 운행용이 각각 4~5대짜리씩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고 2018.10 TK-50L(1350kg 20인승, 240m/min)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들 엘리베이터 모두 내부문짝 마저도 동그란고무만 붙여진 터라 210~240m/min 정도의 고속운행 압력에 견디지 못해 사람 신체가 스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고무가 함몰되어 빠지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공통적으로 B7~B5층은 오피스텔 전용주차장, B4층은 오피스텔/호텔/오피스/상가/드림씨어터 주차장, B3~B2층은 호텔/오피스/상가/드림씨어터 주차장, B1층은 Aden베이커리 등 상가, 1층은 오피스텔 로비/아바니 센트럴 부산 메인 로비/커피숍/식당가 등 상가, 2층은 오피스 로비/증권박물관/상가, 3층은 드림씨어터/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론트데스크(체크인 및 체크아웃 담당)/상가, 4층은 아바니 센트럴 부산 더큐브 뷔페/상가가 있으며,

호텔&오피스동에서의 5~17층은 오피스, 19~35층은 아바니 센트럴 부산 객실이 있고

오피스텔동에서의 5~49층은 복도식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2018 Thyssenkrupp(TKE) Traction Elevator at IFC Busan(BI City, AVANI Central Busan at Munhyeon Finance Complex),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