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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동아빌딩 B4~10층 운행용/B1~10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LG산전엘리베이터(주안공장) 탑사기(2022.01.18 촬영)

Hyundai Casper 2022. 4. 17. 05:42

 

B4~10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rwpnQhIPno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10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VxiFqvxEmkc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B1~10층 운행용 1대(독립운행)+B4~10층 운행용 2대(연동운행)를 조합한 총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이들 모두 초창기에는 1988년식 엘리베이터를 운용하였다가

건물이 완공된지 약 9년만에 1997.12.23~1998.03.03 MEI(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1350kg 20인승, 90m/min)로 칼대차했으나

현재는 전부 2022.04.04~2022년 5~6월식 OTIS(SIGMA) ACD5MRGM1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동호인들 사이에서 EI시리즈 기종 갖다가 표절모델이라며 까이는 경우가 많지만,

제 의견으로는 저곳처럼 중대형건물 설치분에 두꺼운문짝 적용사양 같은경우 미쓰비시 기반이라 그런지 비슷한 시기에 나온 Di1초기버전에 비하면 운행중 통통 튀는 현상이나 진동이 거의 없었고 승차감도 무난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 당시에는 IMF터진 직후였던 터라 공용전기료 절감 차원에서 비교적 설치된지 얼마안된 교류귀환제어나 직류구동방식 엘리베이터들을 로프식VVVF방식으로 조기교체한 경우

{이곳 뿐만아니라 우석대학교 전주캠퍼스 대학본부(1989년식 엘리베이터를 운용하였으나 1998년식 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 MGP로 칼대차되었다가 현재는 2020.08 OTIS ACD5MRGM1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선인상가(선인피앤엠,용산전자상가라고도 불리는데 1990년식 VVAC였다가 1999년식 현대엘리베이터 WC-VF로 칼대차된 것입니다.) 등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가 흔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원설치 25년 이상된 승강기는 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며,

게다가 이 빌딩은 여의도 내에서 같은 전통무늬 내장재 디자인의 엘리베이터를 운용중인 대영빌딩 못지않게 관리 상태가 수준급입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전기실, B3~B2층은 지하주차장(자동차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진출입하는 방식입니다.), B1층은 삼계탕전문점/순대국전문점/농농(NONG NONG) 베트남쌀국수/현대실내골프연습장 등 지하상가, 1~2층은 빌딩관리실/드롭탑 커피숍/여의도양지탕/속초해물탕/황금복국 등 상가, 3~10층은 오피스입니다.

 

1997~1998 LG(SIGMA,MITSUBISHI) Traction Elevator at Dong-Ah Building Yeouido, Seou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