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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렉싱턴호텔) 본관 B1~15층 운행용 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1.18 촬영)

Hyundai Casper 2022. 4. 19. 04:53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sj1AVtkGaW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1.09.06 MVP였다가 2020년 6~8월식 현대 WBLX-GX-2(1350kg 18인승,105m/min)으로 대차된 것이며, 본관구간에는 B2~15층 운행용 1대+B1~15층 운행용 3대로 총 4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B1~15층 운행용 3대는 B1층을 운행하지 않으며, 대차전 2대짜리 구간은 연동운행/맞은편 1대짜리 구간은 독립운행하였고 맞은편 1대짜리 구간은 내부운전반이 왼쪽에 있었습니다. B1~15층 운행용 대차전 같은경우 2006~2007년쯤에 1차 내부운전반 교체와 2대짜리 구간 오른쪽호기 장애인운전반 추가설치가 된적 있었으며, 2017년도에 내부운전반이 OTIS 순정부품으로 교체됨과 동시에 카드키리더기 장착(3~13층까지의 객실층 이동용)된적 있었습니다.

아무리 짠돌이 이랜드그룹{대부분 중소업체 3사(삼일엘텍/한독(대성IDS)/누리엔지엔지니어링(네티스))로 리모델링(부분교체)분에 의존하는데 그래도 STEP이나 모나크 따위의 중국회사 제어반을 거의 안쓰는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이라도 켄싱턴호텔/켄싱턴리조트 계열 일부나 타회사 업장을 인수하여 NC백화점 및 켄싱턴호텔 등등으로 리뉴얼 오픈한곳{NC백화점 신구로점(구.AK플라자 구로본점인데 2009년 초반 이전까지는 애경백화점 본점이었습니다.) 등} 같은경우 깡통사양이라도 현대 WBLX-GX 같은걸로 완전교체(대차)분 출고하는 편입니다.{아무리 원설치 25년 이상된 승강기는 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 특성상 검사비용 문제로 완전교체되었다고 하지만, 저곳같은 특급호텔은 교체할때 은색 계통 말고 황토색 계통의 하이그로시스틸 아니면 골드/브론즈/반다이크 브라운/블랙 등 색상이 적용된 고급형 스테인레스스틸 사양+대각선문틀이라도 전층 외부문짝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 적용(시타딘해운대 라뮤에뜨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된걸로 출고시켜야 전층 외부문짝 닫힐때 "쾅"소리가 그나마 요란하게 나지 않고 내외장재 디자인도 품위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B1층은 피트니스클럽/사우나, 1층은 프론트데스크/양식당/연회예약실, 2층은 중식당/연회장/비즈니스 미팅룸, 3~13층은 객실, 14층은 비즈니스 미팅룸, 15층은 컨벤션홀(연회장) 입니다.

2020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Kensington Hotel Yeouido(former Lexington Hotel), Seoul, South Korea.

 

대차전 탑사영상은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846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