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4층 운행용 CL5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E4L1nDh3W4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14층 운행용 CD10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mn8_ByjOxy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4~14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C33rRmEkqQ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85년 4월에 준공된 이 빌딩에는 자동차용(B4~1층 운행용) 2대, B1~14층 운행용 3대(CL5호기 2대+CD10호기 1대), B4~14층 운행용 1대로 총 6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B1~14층 운행용 CL5호기(150m/min)는 2대연동운행하고 B1~14층 운행용 CD10호기(105m/min)랑 B4~14층 운행용호기(90m/min), 자동차용은 독립운행하는데
B1~14층 운행용이랑 B4~14층 운행용은 2023년형 현대엘리베이터 WBLX-GT-3(?)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건물 완공된 이후로 38년 가까이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해주고 싶네요.
2019년 3월 24일 이후 승강기안전관리법에 의하면 원설치 25년 이상된 승강기는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데 검사주기로 인한 검사비용 등 관리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곳만큼 관리 잘하는 건물도 교체되는건데
B4~14층 운행용은 현대엘리베이터로 교체된 이후로 전층 내외장재가 스테인레스스틸로 적용될듯 합니다.
(더군다나 이 빌딩도 이용객이 은근 많은 편이고 10층이상 높은 건물에 해당하는데 내외장재가 부식되기 쉬운 도장강판 사양이 적용된 B4~14층 운행용 같은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스테인레스스틸 적용된 현대 신형 WBVF같은걸로 교체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지하주차장, B3~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지하식당가 등 상가, 1층은 우리은행 여의도금융센터/로비/안내데스크(관리실), 2~14층은 오피스입니다.
1984 Dongyang(Toshiba) ELEMATE(エレメイト) Traction Elevator at Daeyoung Building(in Yeouido), Seoul South Korea.
이곳 B4~14층 운행용호기의 내외부운전반 형태는 https://youtu.be/weVUAGKYi6w 나 https://youtu.be/UWMNnCbkGdg 에 있는 것이랑 거의 동일하며, 2010년대 중반쯤에 문짝 세이프티슈를 센서방식(멀티빔)으로 교체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노캄 고양(엠블호텔 킨텍스) 이스트타워 B4~20층 운행용/B4~3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23 |
---|---|
고양 일산 원마운트 스포츠클럽 B2~9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23 |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21 |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렉싱턴호텔) 본관 B1~15층 운행용 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1.18 촬영) (0) | 2022.04.19 |
서울 여의도 더하우스소호 오피스텔 OTIS엘리베이터(SIGMA ACD3 GEN2 GR1) 탑사기(2022.01.19 촬영) (0) | 2022.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