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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대영빌딩 B1~14층 운행용/B4~14층 운행용 교체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22.01.18 촬영)

Hyundai Casper 2022. 4. 22. 06:00

 

B1~14층 운행용 CL5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E4L1nDh3W4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14층 운행용 CD10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mn8_ByjOxy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4~14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C33rRmEkqQ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85년 4월에 준공된 이 빌딩에는 자동차용(B4~1층 운행용) 2대, B1~14층 운행용 3대(CL5호기 2대+CD10호기 1대), B4~14층 운행용 1대로 총 6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B1~14층 운행용 CL5호기(150m/min)는 2대연동운행하고 B1~14층 운행용 CD10호기(105m/min)랑 B4~14층 운행용호기(90m/min), 자동차용은 독립운행하는데

B1~14층 운행용이랑 B4~14층 운행용은 2023년형 현대엘리베이터 WBLX-GT-3(?)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건물 완공된 이후로 38년 가까이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해주고 싶네요. 

2019년 3월 24일 이후 승강기안전관리법에 의하면 원설치 25년 이상된 승강기는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데 검사주기로 인한 검사비용 등 관리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곳만큼 관리 잘하는 건물도 교체되는건데 

B4~14층 운행용은 현대엘리베이터로 교체된 이후로 전층 내외장재가 스테인레스스틸로 적용될듯 합니다.

(더군다나 이 빌딩도 이용객이 은근 많은 편이고 10층이상 높은 건물에 해당하는데 내외장재가 부식되기 쉬운 도장강판 사양이 적용된 B4~14층 운행용 같은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스테인레스스틸 적용된 현대 신형 WBVF같은걸로 교체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지하주차장, B3~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지하식당가 등 상가, 1층은 우리은행 여의도금융센터/로비/안내데스크(관리실), 2~14층은 오피스입니다.

 

1984 Dongyang(Toshiba) ELEMATE(エレメイト) Traction Elevator at Daeyoung Building(in Yeouido), Seoul South Korea.

 

이곳 B4~14층 운행용호기의 내외부운전반 형태는 https://youtu.be/weVUAGKYi6whttps://youtu.be/UWMNnCbkGdg 에 있는 것이랑 거의 동일하며, 2010년대 중반쯤에 문짝 세이프티슈를 센서방식(멀티빔)으로 교체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