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xHFpiMwyas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송천주공/송천현대3차 부근 사거리에 있는 복도식 상가빌딩이며, 카카오맵 상에서 역전우동0410(1층)/Tworld(1층)/속좋은내과의원(3층)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곳도 엘리베이터 2대 모두 독립운행에 2018.08.31 TK-EV1(왼쪽호기 1350kg 20인승/오른쪽호기 1000kg 15인승,60m/min)이며, 옆 현대메디컬시티(해빛한방병원)이랑 달리 안타깝게도 전층 외부운전반이 동그란버튼(현대버스의 로우백시트랑 동격입니다.)이지만 왼쪽호기 카내부 장애인운전반은 판넬이랑 버튼 모두 중소업체 것으로 교체(땜질)되어 있습니다.
[요즘 전주 송천동 이쪽 동네에 메이저3사 신형 제품에다가 중소업체 버튼으로 땜질된 모습{교통수단으로 치자면 전철에서의 인버터차량에 저항차량 부수객차 끼워놓은 사례(2017~2018년도 이전까지의 코레일 311x39,311x40,311x41편성이나 서울교통공사 105,106,109,110편성에 해당하죠. 현재 311x39는 311x02 출신 부수객차가 운행중이고 311x40은 341x13 부수객차가 운행중입니다.)나 철판땜질한 뉴슈퍼에어로시티/BS106(심지어 2018년 후반부터 현재까지 생산되는 개선형 뉴슈퍼에어로시티 회색봉 차량에 주황봉으로 땜질한 사례도 존재합니다.) 및 승용차량에서의 각종 튜닝카들 등등이랑 비슷한 맥락이죠.}이 최근들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하는데 오히려 디자인을 망친다는 생각이 듭니다.{더군다나 오티스 젠투라이프/티케이 뉴시너지/현대 뉴와이저 및 네오같은 신형기종 특성상 자기네 제작사랑 동일한 곳이 아니면 유지보수를 할 수 없게끔 설계되었는데 어떻게 중소업체 판넬이랑 버튼으로 교체하여 땜질하는 것이 가능했는지도 의문이며, 티케이 뉴시너지 원형버튼이나 현대 뉴와이저 64타입버튼/네오 21타입버튼 출신이라면 몰라도 품질 좋은 오티스 젠투라이프 운전반(이곳 근처에 고려대학교 EiE국제어학원 있는 3층짜리 성수빌딩 등)마저 굳이 중소업체 버튼으로 땜질당할 필요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휴대폰전문점(Tworld 등)/역전우동0410/메가커피/강약국, 2층은 빛마취통증의학과/바른피부과&비뇨기과/토리헤어, 3층은 속좋은내과의원, 4층은 웅진씽크빅 학습센터 등이 있습니다.
2018 Thyssenkrupp(TKE) Evolution1 MRL Traction Elevator at Surim Tower Building,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여의도 동아빌딩 B4~10층 운행용/B1~10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LG산전엘리베이터(주안공장) 탑사기(2022.01.18 촬영) (0) | 2022.04.17 |
---|---|
전주 에코시티 케이원빌딩(웰파크)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16 |
성남 분당 판교역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 B1~3층 운행용/B6~14층 운행용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15 |
전주 서곡지구 현대빌딩(신세계빌딩) 삼일엘텍 SICON5000{구.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SIGMA Di1)} 탑사기 (0) | 2022.04.12 |
그래비티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B1~19층 운행용, B6~B3,B1,1,2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2.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