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전주 수림타워 왼쪽호기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4. 16. 04:52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xHFpiMwyas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송천주공/송천현대3차 부근 사거리에 있는 복도식 상가빌딩이며, 카카오맵 상에서 역전우동0410(1층)/Tworld(1층)/속좋은내과의원(3층)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곳도 엘리베이터 2대 모두 독립운행에 2018.08.31 TK-EV1(왼쪽호기 1350kg 20인승/오른쪽호기 1000kg 15인승,60m/min)이며, 옆 현대메디컬시티(해빛한방병원)이랑 달리 안타깝게도 전층 외부운전반이 동그란버튼(현대버스의 로우백시트랑 동격입니다.)이지만 왼쪽호기 카내부 장애인운전반은 판넬이랑 버튼 모두 중소업체 것으로 교체(땜질)되어 있습니다.

[요즘 전주 송천동 이쪽 동네에 메이저3사 신형 제품에다가 중소업체 버튼으로 땜질된 모습{교통수단으로 치자면 전철에서의 인버터차량에 저항차량 부수객차 끼워놓은 사례(2017~2018년도 이전까지의 코레일 311x39,311x40,311x41편성이나 서울교통공사 105,106,109,110편성에 해당하죠. 현재 311x39는 311x02 출신 부수객차가 운행중이고 311x40은 341x13 부수객차가 운행중입니다.)나 철판땜질한 뉴슈퍼에어로시티/BS106(심지어 2018년 후반부터 현재까지 생산되는 개선형 뉴슈퍼에어로시티 회색봉 차량에 주황봉으로 땜질한 사례도 존재합니다.) 및 승용차량에서의 각종 튜닝카들 등등이랑 비슷한 맥락이죠.}이 최근들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하는데 오히려 디자인을 망친다는 생각이 듭니다.{더군다나 오티스 젠투라이프/티케이 뉴시너지/현대 뉴와이저 및 네오같은 신형기종 특성상 자기네 제작사랑 동일한 곳이 아니면 유지보수를 할 수 없게끔 설계되었는데 어떻게 중소업체 판넬이랑 버튼으로 교체하여 땜질하는 것이 가능했는지도 의문이며, 티케이 뉴시너지 원형버튼이나 현대 뉴와이저 64타입버튼/네오 21타입버튼 출신이라면 몰라도 품질 좋은 오티스 젠투라이프 운전반(이곳 근처에 고려대학교 EiE국제어학원 있는 3층짜리 성수빌딩 등)마저 굳이 중소업체 버튼으로 땜질당할 필요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휴대폰전문점(Tworld 등)/역전우동0410/메가커피/강약국, 2층은 빛마취통증의학과/바른피부과&비뇨기과/토리헤어, 3층은 속좋은내과의원, 4층은 웅진씽크빅 학습센터 등이 있습니다.

2018 Thyssenkrupp(TKE) Evolution1 MRL Traction Elevator at Surim Tower Building,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