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수서역 로즈데일빌딩 1~8층 운행용/B2~10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1.12.11 촬영)

Hyundai Casper 2022. 5. 9. 06:14

 

1~8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LKIpMYmGOx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2~10층 운행용

 

오피스구간 1~8층 운행용(1150kg 17인승, 90m/min)은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1997.07.08 MVP(BUILACE QUALITY 80II, ビルエースクオリティ80II)를 운용하였고

상가구간 B6~10층 운행용(舊.B6~8층 운행용)은 1997년 11월식 MVO(BUILACE QUALITY 80II, ビルエースクオリティ80II)에서 2009.02.20 OTIS엘리베이터(SIGMA GEN2) GR1(1150kg 17인승, 105m/min)으로 1차 교체되었으나

2020.09.04~2020.12.09 WBLX-GX-2(1150kg 15인승)로 교체(대차)되었으며

{1~8층 운행용 2대랑 B6~10층 운행용 3대는 각자 연동운행하는데(전부 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습니다.)

1~8층 운행용 같은경우 교체전 MVP는 왼쪽 장애인용호기만 단독호출이 가능했었으나 2020년식 WBLX-GX-2로 교체된 이후로는 외부운전반에서의 왼쪽 장애인운전반 올라감/내려감버튼 눌러도 오른쪽 일반운전반 올라감/내려감버튼이랑 연동입니다.

그리고 1~8층 운행용은 교체전 MVP시절 2006~2007년도에 내장재를 연회색 하이그로시스틸로 의장공사한적 있었습니다.},

 

B3~10층 운행용(3000kg 45인승, 60m/min) 2대랑 B2~10층 운행용(1600kg 24인승, 90m/min) 1대는

1997년식 중후반형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MVS(MVF)(BUILACE QUALITY 80II, ビルエースクオリティ80II)였으나

B3~10층 운행용 15호기는 2011.11.02 신동양엘리베이터 삼일엘텍 방식으로 리모델링(사실상 전층 외부문짝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부 교체된 것입니다.)되었고 

B2~10층 운행용 13호기는 2001.03.27 Di2로 조기리모델링되었다가 2020.12.09 현대엘리베이터 WBLX-GX-2(1350kg 18인승)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13,14,15호기는 독립운행하며, B3~10층 운행용 14호기도 삼일엘텍 SICON4000 제어반 적용된 현대엘리베이터(2020.12.16 서현엘리베이터에서 외주제작 형식으로 설치된 SH292-NSF1입니다.)로 교체되었는데 내외부운전반은 41타입버튼이 적용되었고 외부운전반은 올라감/내려감 방향버튼 방식이 아닌 부름/닫힘버튼 방식입니다.}

 

B7~B2,1,11~20층 운행용 4대/B2,1,11~20층 운행용 1대를 조합한 오피스텔 세대구간 5대짜리는 

1997.11.13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HVP-I(BREED, プリード, 1150kg 17인승, 15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16.12.19/2017.12.03~2019.08 OTIS(SIGMA) DS-4로 리모델링되었는데

이 구간은 5대 모두 연동운행하고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습니다.

 

B6~10층 운행용 상가구간 3대짜리 옆쪽이랑 B7~B2,1,11~20층 운행용 4대/B2,1,11~20층 운행용 1대를 조합한 오피스텔 세대구간 5대짜리 옆쪽에 각각 1대짜리씩 있는 B8~20층 전층운행용은

1997.07.08 LG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후기형 MVP(BUILACE QUALITY 80II, ビルエースクオリティ80II, 1150kg 17인승, 9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22.06.07~2022.08.03 티케이엘리베이터(TKE) META-R2-C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1~8층 운행용이랑 B6~10층 운행용이 2020년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GX-2로 교체될 당시

B8~20층 운행용도 2021년형 현대 WBLX 기종으로 교체+최소 120m/min 정도로 빨라질줄 알았는데

2022년식 티케이로 교체된게 의외였고 교체된 후에도 B8~20층 운행용에 걸맞지 않은 90m/min입니다.}

 

B8층은 기계실/전기실, B7~B3층은 지하주차장, B2층은 전문식당가/SRT수서역/지하철 분당선,3호선 수서역, B1층은 이마트 수서역점, 1층은 오피스텔 관리실/정관장/버거킹/이디야커피/세븐일레븐/파리바게뜨, 2층은 수서바른정형외과의원/풀무원건강생활, 3층은 풀무원식품/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 교육장, 4층은 세빌스코리아/한국바이오기술투자(KBIC)/풀무원 디자인센터, 5층은 대보정보통신 기술연구소/Hybris Network/LI&FUNG Korea, 6층은 대보건설/대보실업/대보정보통신 본사, 7층은 쿠팡 스튜디오/티케이엘리베이터코리아/로즈데일빌딩 오피스 관리사무소, 8층은 풀무원식품 본사, 11~20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2020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Rosedale(Suseo Station), Seoul, South Korea.

 

* 1~8층 운행용의 교체(대차)전 탑사영상은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902https://youtu.be/4rqHTuJ3Y3g 에 업로드되어 있으며,

B2~10층 운행용의 교체(대차)전 탑사영상은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893 이랑  https://youtu.be/V3kYetF3k6s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