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범일다인로얄팰리스2차오피스텔 B5~21(R)층 운행용/B1~4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5. 10. 03:15

 

B5~21(R)층 전층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Ch3F0NcfF7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5~1,5~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B1~4층 운행용 상가구간

 

2020.03.09 WBLX1(WBLX-GT-2로 추정, 1350kg 20인승, 150m/min)이며(B1~4층 운행용은 동일한 연식의 WBSS1에 60m/min입니다.), 이곳에는 6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B1~4층 운행용은 독립운행하고 B5~21(R)층 운행용 2대있는 벽면이랑 B5~1,5~21(R)층 운행용 왼쪽호기/B5~1,5~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있는 벽면이 각자 2대씩 연동운행합니다.

(상가구간 엘리베이터만 B5층까지의 지하주차장 전층을 운행하지 않는 것이 안타깝네요... ㅠㅠ 그리고 이곳 20층/21층(R층)까지 운행하는 세대구간 엘리베이터홀 같은경우 2~4층 출입문은 상시개방되어 있으며, 1층/B1층 유리문은 로비폰+잠금장치가 무용지물입니다.)

 

이곳 엘리베이터도 같은 다인건축그룹에서 시공한 부산신항다인로얄팰리스(창원시 진해구 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BJFEZ 관할 구역입니다.) 1,2차 오피스텔의 2020년식 티센크루프(티케이) MHC2적용 GL1이랑 동일한 황토색 유광 하이그로시스틸 내외장재가 적용되었는데 디자인 자체는 멋지다는 생각이 들지만,

B5~21(R)층 전층운행용은 4월 29일 탑사당시 기존개폐방식 개선형 버전(2019년 3월식 이후~현재까지 나옵니다.)인데도 문이 완전히 열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고

문짝 세이프티슈도 센서방식(멀티빔)이 아닌 기존 흰색 누름식 막대기에 문틀 아래쪽 부분 동그란 점(O)모양 끼임방지 센서 구멍을 뚫어놓은 방식+내부문짝마저 동그란고무 붙여졌는데 세이프티슈 있는 왼쪽 문짝이 아닌 반대쪽인 오른쪽 문짝에 붙여버리는 바람에 이용 빈도가 많아지면서 내부문짝 고무가 함몰되는 현상까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ㅠㅠㅠ

(참고로 2019년식 이후 기존개폐방식 현대엘리베이터에서는 전층 외부문짝에 문틀 안쪽 대각선모양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방식만 내부문짝 동그란고무가 세이프티슈 있는 왼쪽 문짝에 붙습니다.)

 

B5~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오피스텔 관리실/상가(세븐일레븐,쑹쑹돈까스,텐퍼센트커피,로얄팰리스 부동산), 2층은 상가(MK뷰티,NINE COFFEE&BEER), 3층은 상가(아직까지 공실입니다.), 4층은 상가(디아망,롯데렌터카,erom+ 황성주생식,우리옷 비쥬,리나 붙임머리,뷰티 아리아,쥬빌리,로지스 모사), 5~20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 21층(R층)은 옥상공원입니다.

2020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 at Beomil Daain Royal Palace 2nd Officetel,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