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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명지국제신도시 협성휴포레아파트 B1~20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5. 6. 05:11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F_WINOU5nwQ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5.11.09 WBLX1(1000kg 15인승, 105m/min)이며{B1층,1층 외부문짝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고 내부문짝은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졌으며, 2층이상 외부문짝은 기존 스테인레스스틸+대각선문틀입니다. 내부문짝이랑 B1층,1층 외부문짝은 글라스스틸도어(쇠막대기문틀) 기반에 스테인레스 에칭 코팅된 재질이지만 기존개폐방식이라 문 닫힐때 "쾅"소리가 그나마 덜합니다.}, 이곳도 각라인 엘리베이터 1대짜리의 계단식 구조이고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2,3차랑 더불어 명지국제신도시에서 드물게 B1~1층 운행용 엘리베이터가 전무합니다.

 

이곳은 물론 명지국제신도시 内 대부분의 아파트단지들이 그렇지만(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3차스위트팰리스는 아직 쪽문 출입구에 로비폰이 설치되지 않았으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105동이랑 명지e편한세상은 각라인 주출입구가 1층 상가 내부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2018년도 하반기부터 외부인 출입통제 관련 보안강화 차원에서 지하주차장 출입구 및 1층 마당으로 진입하는 쪽문 출입구들마다 로비폰+유리문(자동문)을 설치해버리는 바람에 B1~1층 운행용마저 탑사가 곤란하게 되었습니다... ㅠㅠㅠㅠ

{에뜰B1~1층 운행용 유리문짝호기의 B1층 외부문짝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외부운전반이 눌러지지만 지하주차장 차량출입구(맞은편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차처럼 출구전용/입구전용 경사로가 2차로씩 분리되어 있습니다.) 옆쪽에 위치한 1층 진출입 경사로는 로비폰이나 경비초소같은건 없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며, 협성휴포레는 상가 점포들 사이에 붙어있는 지하주차장 출입구만 로비폰이 설치되지 않은 개방형 구조입니다.}

 

여담이지만 다대포 몰운대쪽 아파트단지들은 교체분사양 2018~2020년식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ACD5 GEN2 GM1)가 대부분이고 명지국제신도시 아파트단지들은 신축분으로 설치된 현대엘리베이터 WBLX1(다만 에일린의뜰은 LXVF-7입니다.)이 대부분인데 이곳을 비롯한 왠만한 곳은 기존개폐방식+검정색 멀티빔(센서방식) 세이프티슈 적용되어 출고되었는데

제가 사는 명지호반베르디움2차 2016년 4월식 WBLX1(전라인 B1~29층 운행용에 1150kg 17인승, 120m/min입니다.)만 "높이가 높은 문짝+인버터개폐방식+세이프티슈는 멀티빔(센서방식)이 아닌 기존방식"이라 입주 5년째인데 여러모로 불평불만이 많습니다.

 

2015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 at Hyopsung Huefore Apartment(BJFEZ Myeongji),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