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대전테크노파크 D스테이션빌딩(구.삼성생명 선화빌딩) 비상용구간 동양엘리베이터, 메인구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3. 5. 02:51

 

비상용구간 B4~16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qSDZc43I75I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메인구간 B3~16층 운행용 왼쪽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AihAfStu-v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메인구간 B1~16층 운행용 오른쪽호기(2021년 7월에 탑사했던 부산 명지더샵퍼스트월드2단지 오피스텔 B3~B1,2~14층 운행용 왼쪽호기(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874 랑 https://youtu.be/fkQt9snSFCM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처럼 문이 열리자마자 곧바로 "문이 닫힙니다" 멘트가 나오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메인구간 1~16층 운행용

 

대전 중앙로지하상가 C-1출입구랑 연결되어 있으며(아래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1992년 1월 준공된 빌딩이라 이곳 엘리베이터 5대 모두 1991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D10의 완전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것입니다.

비상용구간에 해당하는 B4~16층 운행용(2002.11.08 DY30A, 600kg 9인승, 90m/min)은 2021년 상반기에 폐업한 부산 장산역 시티코아 엘리베이터의 대체용으로, 메인구간에 해당하는 B3~16층 운행용/B1~16층 운행용/1~16층 운행용(이들 모두 2012.11.10~2012.11.29 TK-50G, 1150kg 17인승, 105m/min이며, 1~16층 운행용 2대로 구성된 벽면이랑 B3~16층 운행용 왼쪽호기/B1~16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로 구성된 벽면이 각자 예고기능 있는 2대연동운행하고 B3~16층 운행용호기만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2015년 8월 촬영분인 평택 패밀리타운(구.뉴코아백화점 킴스클럽) B6~12층 운행용 전망용구간{다음블로그 본계정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550 에 탑사영상이 업로드되어 있으며,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되어 있었으나 카내부 모니터 화면에서 나오는 음악소리 때문에 저작권 걸려서 자동삭제되었습니다... ㅠㅠㅠㅠ 1996년 8월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V60에서 2013년 7~8월식 티센크루프(티케이) TK-50G로 1차 리모델링(사실상 PH층인 12층 외부문짝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거의 완전교체를 한 것입니다.)되었다가 2021년 10월에 현대엘리베이터 WBLX-PWM으로 조기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의 대체용으로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 B3~B2층은 주차장, B1층은 중앙로지하상가(중앙로역) 연결통로(계단만 존재합니다.)/계룡문고/관리사무실, 1층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Open Inno-Biz Cafe(오픈 이노비즈 카페), 2층은 대전테크노파크 Co-Working Space, 3층은 KB증권 대전지점/대전광역시다함께돌봄원스톱지원센터, 5층은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대전광역시 인권센터, 7층은 알투소프트, 11층은 대전상공회의소 대전기술교육센터, 12층은 대전인공지능 이음마루, 14층은 NPS국민연금공단 동대전지사, 15~16층은 대전테크노파크 사무실이며, 6층이랑 8~10층은 공실입니다.

2012 Thyssenkrupp(TKE) Traction Elevator at Daejeon Techno Park D Station Building(former Samsung Life Insurance Seonhwa Building),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