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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 진해 다인로얄팰리스부산신항2차오피스텔 B4~1,4~21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3. 5. 01:05

 

승객용구간(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KTVh6-hTOCI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비상용구간

 

2020.03.02 TK-GL1{MHC2 Version, 1150kg 17인승, 150m/min인데 외부운전반은 동그란버튼/내부운전반은 정사각형버튼 적용된 모습이 마치 수소일렉시티(맨뒤4석 하이백+나머지 시트배열은 로우백) 보는 느낌입니다.}이며, 세대용구간은 엘리베이터홀이 2곳(전부 B4~1,4~21층 운행용)에 각각 승객용호기 4대+비상용호기 1대로 총 5대짜리씩 있고 상가구간은 전부 B1~3층 운행용 EVO1에 2대짜리 구간/1대짜리 구간 모두 존재하는데 전부 독립운행합니다.

{세대용구간 같은경우 서울 소공한화빌딩/해성2빌딩 등의 교체분 사양이랑 더불어 META-R계열의 150m/min이상 사양(코리아엘텍 권상기 사용)이라 그런지 권상기 모터구동음 소음이 크게 들리는 편입니다. 2020년대(정확히는 2019년 후반) 이후로 150m/min이상 사양에 오리지널 고속모델(TCM/MC1,ZETA1,ZETA2)도 아닌 원가절감형 중저속모델(META-R1,META-R2이며, 이들은 구.GL1계열 입니다.)로 출고한 건물들 보면 정말 오티스 NV1/NV2 운용하는 건물들이랑 맞먹을 정도로 양심도 없고 어리석은 수준입니다.(45~120m/min까지는 제주드림타워 그랜드하얏트제주/대전신세계백화점 아트 앤 사이언스처럼 마이너스 옵션으로 기존개폐방식 적용할수 있지만, 150m/min이상은 인버터개폐방식만 적용되고 더군다나 고속운행 사양이라 문여닫핼때 '철컥'소리나면서 걸리적거림+문이 세게 닫히기까지도 하는데 내부문짝 만큼이라도 서울 포스코센터 교체후 것처럼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 붙여진 방식이 필수적용되어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물론 명지대방디엠시티,명지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도 마찬가지겠지만 BJFEZ(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관할 부지 내에 있는 신축 오피스텔들 대부분 상가용 구간은 B1층까지만 운행하고 세대구간만 B4~B5층까지 지하층 전층을 운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불편사항이 많긴 합니다.{저번에 명지대방디엠시티 2층에 있는 롯데시네마에서 킹스맨 영화를 볼려고 차를 가져가서 지하주차장에 세웠을 당시 센텀오션2(B,C동 구간이며, 그쪽은 B2~2층 운행용 엘리베이터도 운행합니다.) 구간이 아닌 센텀오션1(A동 구간) B2층에 주차한적 있었으며(B1층 주차장은 만차 상태였습니다.), 그 당시 A동 B2층에 차를 세웠던 상가 이용객들이 대부분 위험하게 B1층까지 찻길 경사로를 통해 도보로 올라가는 일이 있었는데 저희 가족은 다행히 찻길로 안갔고 오피스텔 거주하시는 어떤 분께서 로비폰에 출입카드를 대고 출입문(자동문)을 열어주신 덕분에 B5~20층 운행용 엘리베이터로 안전하게 2층까지 올라갈수 있었습니다.}

B4~B2층은 오피스텔 지하주차장, B1층은 오피스텔/상가 지하주차장, 1~3층은 상가, 4~21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이며, 상가구간은 이마트24/하이오커피/분양사무실/관리사무실 정도를 제외하고 아직까지는 거의 공실 상태입니다.

2020 Thyssenkrupp(TKE) High Speed Traction Elevator at Busan New Port Dain Royal Palace 2nd Officetel, Jinhae-gu, Changwon, Gyeongsang-namdo(Gyeongnam),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