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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오피스텔 2구간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8. 4. 04:30

 

B5~1,3~20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OZSddGb6Cyo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5~20층 전층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g_n7Q9jD01o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명지더샵퍼스트월드 브라이튼(신라스테이 서부산 포함) 후지테크 ZEXIA와 더불어 저희 동네 명지국제신도시에서 일반인이 자유롭게 탑승 가능한 일본제 엘리베이터(미쓰비시,후지테크 등등) 설치된 건물들 중 한 곳이며(이 건물이 지어지기 이전에 명지국제신도시에서 일본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건물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 2015년식 미쓰비시 NEXPIA가 유일했습니다.), 20층까지 운행하는 오피스구간은 로비폰이 설치된 유리문이 있는데 그 유리문 출입문을 상시 개방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0년 8월~2020년 10월 22일 E-NP-MR-P1K(NEXPIA-21M이고 대방건설의 영남권 신축건물 최초 신형 미쓰비시 NEXPIA21 출고분이며, 기어드 방식으로는 GPS-3W 및 GPS-4W나 Di2 등 헬리컬기어방식이랑 동급인 모델입니다.)에 120m/min이며, 2구간 오피스텔동은 B5~1,3~20층 운행용 4대에 B5~20층 전층운행용(비상용) 1대가 있는데 B5~1,3~20층 운행용은 2대씩 연동운행하고(양쪽 벽면에 2대짜리씩 있는데 맞은편 2대는 내장재에 보호패드가 씌워져 있습니다.) 전부 전층운행합니다.{반대쪽 1구간에는 B5~20층 전층운행용 5대(승객용4대+비상용1대인데 그쪽은 승객용구간도 2층을 운행합니다.)가 있는데 승객용구간 3대짜리 벽면이랑 승객용1대+비상용1대 있는 벽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승객용구간 3대짜리 벽면 같은경우 왼쪽,가운데호기에 내장재 보호패드가 씌워져있고 3대가 연동운행합니다.}
이곳 B5~1,3~20층 운행용, B5~20층 전층운행용 E-NP-MR-P1K랑 B2~2층 운행용, B1~2층 운행용 NEXPIA21SQL(상가용 구간도 애초에 B5~2층 운행용으로 설치되었으면 좋았을텐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좀 안타깝습니다.) 탑승 소감으로는 그동안 타본 신축건물 설치분 미쓰비시 NEXPIA 중에서 역대급 명작이며, 전호기 내외부문짝은 쇠막대기 문틀 적용된 글라스스틸도어(B5~20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은 편평한 기존문틀이고 나머지 B5~1,3~20층 운행용이랑 B1~2층 운행용, B2~2층 운행용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라 문 닫힐때 쾅소리가 훨씬 덜했고(역시 미쓰비시나 후지테크 등 일본제 엘리베이터의 한국형 사양 같은경우 얇은문짝에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 사양 한해서는 글라스스틸도어가 진리입니다.) 카내부 천정에서 삐그덕거리는 잡소리나 흔들림현상이 거의 없었고 승차감도 최고였습니다.{다만 위 동영상의 2구간 내 B5~20층 운행용 비상용구간만 1층 자동대기기능(어떤 사람이 다른 층에서 해당 엘리베이터를 호출하지 않는 이상 카가 1층에서 문이 닫히지 않고 저절로 머물게 하도록 되어있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주로 롯데호텔이나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등등에서 흔히 보입니다.)이 없습니다.}
B5~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메인출입구/오피스텔 관리실/상가, 2층은 상가/롯데시네마(이 건물의 롯데시네마는 7월 1일부로 오픈하였습니다.), 3~20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