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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장교빌딩 B3~1층 운행용(유튜브 제1계정 업로드분), B4~26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 DS-4, GEN2 GM1)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8. 4. 05:57

 

B3~1층 운행용{유튜브 제1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a1hULxjv_Wo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87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DP모델의 완전교체(대차)분 2019.08.05 GM1(60m/min)이며, 옆 B4~26층 운행용 비상/전망용구간{1987년식 CGL이었다가 2019.10.11 ACD제어반 적용 DS-4로 완전교체(대차)가 되면서 카내부 전망유리는 없어졌고 건물 외벽 전망유리만 남게 되었습니다.}이랑 마찬가지로 독립운행합니다.}

 

B4~26층 운행용{1987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CGL의 완전교체(대차)분 2019.10.11 ACD4MRDS4에 120m/min이며, 카내부 전망유리가 사라지고 건물 외벽 전망유리만 남게 된 것입니다. 트레이드타워 B1,1,52층 운행용이 1988년식 CGL에서 2015년식 TK-50L로 대차된 구간이랑 마찬가지로 전망유리의 견딜 수 있는 압력 때문에 운행 층수가 30개층이 넘어가는데도 120m/min으로 현저히 느린 편이며, 안전상의 이유로 교체후 것이 120m/min이라는 낮은 운행속도인데도 고속모델로 출고된 것입니다.}

 

을지로입구역~을지로3가역 사이의 한화빌딩(한화그룹 본사), 장교빌딩, 삼화타워, 미래에셋센터원, 페럼타워 등등은 한국판 신주쿠 스미토모빌딩, 신주쿠 미쓰이빌딩, 신주쿠 NS빌딩 등등이라 불릴 정도로 관리 상태가 굉장히 수준급입니다.


1~26층 운행용을 비롯한 메인구간 기존제어반 DS-4 4대짜리는 연동운행하며,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습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 B3~B2층은 주차장{기업은행 본점, 한화빌딩(한화그룹 본사)이랑 공용 공간입니다.}, B1층은 지하식당가/지하상가/매점/알파문구[마찬가지로 장교빌딩이랑 공용구간입니다. B1층 연결통로{다만 을지로입구역/페럼타워/미래에셋센터원/삼화타워 방면인 서측 통로(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B1층 상가 안내도에서의 SK빌딩,을지로입구역 방면)는 없고 을지로3가역 방면인 동측 통로만 존재합니다.}를 통해 시티스타몰 지하도상가(시청역~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까지 지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및 을지로입구역/을지로3가역 등등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GS25 등등이 있으며, 이 건물에는 고용노동부 서울고용노동청(서울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이 입주해 있습니다.

 

2019 OTIS(SIGMA)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Janggyo Building, Seoul, South Korea.

 

아래 사진은 상가안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