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여의도 한화63시티 63빌딩{한화생명(구.대한생명) 본사} B1,1,S,37,40~60층 운행용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20.06 촬영)

Hyundai Casper 2020. 12. 27. 06:48

 

 

메인구간에는 1~20층 운행용 저층부 NEXWAY(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600kg 24인승, 210m/min) 8대짜리랑

1,20~37층 운행용 중층부 GPM(1600kg 24인승, 360m/min) 8대짜리는 각각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고

B1,1,S,37,40~60층 운행용/1,S,37,40~60층 운행용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 고층부 8대짜리에서 57~59층 레스토랑전용 2대(B1,1,S,37,40~60층 운행용이랑 1,S,37,40~60층 운행용이 마주보고 있으며, S층은 4층으로 추정됩니다.)와 37~56층까지의 오피스전용 6대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며,

B1,1,22,39,57,58,59,60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2대짜리(180m/min)랑

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이 각각 1대짜리씩 존재하는데

1984~1985년식 히타치엘리베이터{금성산전엘리베이터에서 직수입해서 설치했던 CGL(BUILACE, ビルエース)입니다.}을 운용하였다가 2006.11.03~2008.07.24 사이에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B3~3층 운행용 6대는 2006.04.11 ELENESSA(AXIEZ, アクシーズ, 1000kg 15인승, 60m/min)인데

추가설치분으로 출고된 유리문짝 전망용구간  4대짜리는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고

1985년식 금성기전(미쓰비시) ACM(ELEPET, エレペット)의 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승객용구간 2대짜리(운행하지 않는 B1층은 안내데스크랑 창고로 가려져 있습니다.)는 독립운행합니다.

 

그외 구.63갤러리아면세점 직원용구간 B1~3층 운행용(?) ELENESSA 1대짜리가 2010.10.05에 추가설치되어 있고

63아쿠아리움 내부구간 B2~B1층 운행용(?)은 원래 1985년식 금성기전(미쓰비시) ACM(ELEPET, エレペット)이 있었다가 승강로 철거후 다른 위치에 2016.06.03 현대엘리베이터 WBSS2가 신규로 설치되어 있으며,

1층 옥외 하역장 쪽에는 문짝 3개 상승개폐형 화물/자동차용 신한엘리베이터 제어반 방식 1대짜리가 있습니다.

 

B3~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전망대 매표소&전망대 출입구/아쿠아리움 출입구/63뷔페레스토랑/63베이커리, 1~3층은 오피스동 로비/회의실(연회장)/어린이집 등이 존재하며,

4~56층까지의 오피스동 출입시에는 1층 로비 안내데스크 직원의 안내를 받은 후 스피드게이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2006 Mitsubishi Nexcube Traction Elevator at Hanwha 63 City(63 Building, Hanwha Life Insurance Head Office), Seoul, South Korea.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https://youtu.be/l_SO-Y2aYtE

 

B3~3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탑사기

https://youtu.be/nGqCvt7rEos

 

B3~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탑사기

https://youtu.be/4q6l1jbbdMc

 

B3~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교체(대차)전/63아쿠아리움 B2~B1층 운행용 승강로 철거전 예상모습

https://youtu.be/M8dVh_k9Has?si=EurqnPSqxJQpfPj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