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여의도 한국금융투자협회 금투센터 완전교체(대차)전 금성기전(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엘리베이터&완전교체(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 DS-4) 탑사기(2020.06.12 촬영)

Hyundai Casper 2020. 12. 27. 08:45

 

B1~2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교체(대차)후(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C8pfDBlA2r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 동영상의 B1~23층 운행용 교체된 호기의 카내부 천정에서 나오는 배경음악은

2000년대 당시 故 정주영 명예회장님의 생애가 담겨진 현대중공업 광고에도 사용되었던 bedrich smetana:vltava 입니다.)

 

B7~2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교체(대차)전(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1clYuuyaSF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7~23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완전교체(대차)전(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T4W8qYonIX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6대가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고 B1~23층 운행용 4대/B7~23층 운행용 2대를 조합한 메인구간은 1995년 10~12월식 금성기전(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 GPM(VFEH1, GRANDEE, グランディ, 240m/min)을 운용하였고

B7~23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1대짜리는 1995년 5월식 금성기전(미쓰비시) VFMW(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 120m/min)을 운용하였으나

2019.12.04~2020.10.14 OTIS(SIGMA) ACD4MREXTDS4(1600kg 21인승)로 교체(대차)되었고 B7~23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은 교체후 150m/min으로 빨라졌다고 합니다.

(저녁 7시쯤 방문하였는데 당시 메인구간에서의 B7~23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 교체후 것은 과다정차 관계로 탑사영상 생략하였습니다.)

 

4,5,7~11,17~19층은 입주사무실이며,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 B1층은 구내식당/매점/하역장 겸 주차장, B7~B2층은 주차장, B8층은 주차장/기계실인데 B8층은 B7층에서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1995 GoldStar(Mitsubish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2019~2020 OTIS(SIGMA)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Korea Financial Investment Association Building, Seou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