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소공동 한화빌딩(더플라자호텔 별관) B7~1,15~18층 운행용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완전교체(대차)전, 20200809 촬영}

Hyundai Casper 2020. 12. 25. 08:36

 

이곳 엘리베이터는 전부 19961210~19970809(건물 자체는 1998년 3월 준공된 것입니다.) CL70였으나 1,3~15층 운행용과 B7~1,15~18층 운행용은 2020년 8~11월식 META-R2-E(TK-50P)로 완전교체(대차)가 된 상태이며, 전호기 150m/min입니다.(B7~B3,1층 운행용 같은경우 105~120m/min정도의 CV85,CV65,CV60HS같은걸로 설치되었어도 충분했을텐데 말입니다.)
B7~1(LL층은 B2층 그랜드볼룸 겸 더플라자호텔 본관 연결통로가 있으며, UL층은 B1층입니다.),15~18층 운행용 2대와 1,3~15층 운행용 5대는 각자 연동운행합니다.{B7~1,15~18층 운행용은 안내양이 용산전자랜드, 대구역 롯데백화점과 동일하고 B2~18층 외부홀랜턴이 화살표역할을 하며, 1,3~15층 운행용은 예고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3~15층 운행용 5대와 B7~B3,1층 운행용 1대있는 엘리베이터 홀에서 B7~B3,1층 운행용 왼쪽호기(위 동영상에 해당합니다.) 옆에 있는 1,3~15층 운행용 2대는 2020년형 티센크루프로 교체되었으며, 위 동영상의 엘리베이터는 그 맞은편 1,3~15층 운행용 3대짜리 벽면에 있는데 왼쪽 장애인용호기와 15층 더벨스파까지 전층운행하는 오른쪽호기는 개별호출이 가능합니다. 위 동영상의 1,3~15층 운행용호기는 평소에 이용객이 많지 않은 구간이라 다른 호기에 비하면 상태가 굉장히 좋은데 B7~B3,1층 운행용이랑 B7~1,15~18층 운행용호기를 먼저 2020~2021년형 티센크루프로 교체시키고 1,3~15층 운행용 5대중 교체안된 3대를 맨 나중에 교체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화계열 건물들 가보면 이곳을 포함한 왠만한 장소들은 관리상태가 되게 좋은 편인데 광교갤러리아처럼 엘리베이터 옵션을 반거울형이 아닌 완전거울형 출고로 인한 내장재 기스(긁힘) 등등이 있거나 거제한화벨버디어처럼 부산경남권 미쓰비시 설치팀이 조리질을 잘못했던 탓에 운행중 카내부 천정에서 삐그덕거리는 잡소리가 요란하게 나는 엘리베이터가 있더라도 권상기,제어반 등등 파워트레인 부품만큼은 지어진지 20년도 훨씬 넘도록 고장 한번도 안나고 상태도 건강한 편이며, 권상기 구동음도 맑게 들리는 편입니다.}
UL층(B1층)과 19층은 공실이며, B7~B3층은 주차장, B2층은 그랜드볼룸/더플라자호텔 본관 연결통로,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 2~14층은 오피스, 15층은 더벨스파, 16층은 헬스장/수영장 리셉션데스크, 17층은 헬스장/락커룸, 18층은 수영장/락커룸 등등이 있습니다.

B8~19층 운행용과 B7~B3,1층 운행용의 탑사기는 blog.daum.net/elevatortrainkim/2583, www.instagram.com/tv/CEAlu0ZF597/, www.instagram.com/p/CEkFGfVBtSj/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다만 해킹당한 인스타그램 계정은 여러번 시도해봐도 접속은 커녕 복구도 아예 안되는 관계로 현재 방치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