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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효산빌딩(구 미래에셋대우빌딩) 리모델링후 OTIS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0. 1. 13. 23:46


B5~7층 운행용{2019년 7월식 Di1이며 리모델링전 1992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GD였습니다.}


B4~7층 운행용{2차리모델링분 2019년 7월식 ACD3(Di2 후속모델)이며 1992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GD였다가 2013년식 삼일엘텍으로 1차리모델링된적 있었습니다.}


B1~7층 운행용{이것도 마찬가지로 2차리모델링분 2019년 7월식 ACD3(Di2 후속모델)이며 1992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GD였다가 2013년식 삼일엘텍으로 1차리모델링된적 있었습니다.}

B5~7층 운행용 1대, B4~7층 운행용 1대, B1~7층 운행용 1대로 총 3대가 있는데 모두 독립운행합니다.{B4~7층 운행용 1대와 B1~7층 운행용 1대는 2013년식 삼일엘텍 제어반 방식으로 1차리모델링될때부터 외부홀랜턴이 아예 작동하지 않으며 당시 오리지널 1992년식 GD였던 B5~7층 운행용은 외부홀랜턴이 도착시 깜빡이나 예고기능은 없었습니다. 현재 2019년식 ACD3(승객용),Di1(비상용)(리모델링전과 리모델링후 모두 105m/min)으로 리모델링된건 3대 모두 외부홀랜턴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B4~7층 운행용 1대와 B1~7층 운행용 1대는 삼일엘텍 제어반으로 1차리모델링마저 되기전 2대연동이었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3대 모두 2019년 7월식 OTIS ACD3,Di1으로 리모델링된 후에도 B5~7층 운행용의 전층 외부문짝과 B4~7층 운행용의 B2~B4층 외부문짝은 만(卍)자무늬 패턴+두툼하고 길쭉한고무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B4~7층 운행용과 B1~7층 운행용의 B1~7층 외부문짝은 교체되어 있는데 B1,2~7층 외부문짝은 만(卍)자무늬 패턴 그대로인채 3단식 꺾인문틀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1층에 안내데스크 따윈 없으며, 4~6층을 제외하고는 거의다 공실이었으나 현재 7층빼고 모든층 사무실 입주 완료된 상태입니다.(여기엘베 관리상태가 좀 부실한 편입니다. 심지어 B5~7층 운행용호기 리모델링후 Di1 탑사했을때 내부문짝 문이 여닫히면서 긁힌 기스 지국 생긴거 보고 참 마음이 아팠습니다.. 외부문짝은 두툼하고 길쭉한 고무 적용된 두꺼운문짝 그대로 놔둔 상태에서 내부문짝만이라도 교체해주고 승강기문 여닫힐때 기스자국 및 물체 충돌로 인한 음푹 패인 자국이 생기지 않게끔 관리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1968

 https://www.youtube.com/watch?v=8ND7j7mWWiI, https://www.youtube.com/watch?v=2MkuBIDGEg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