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일본 후쿠오카 텐진 PARCO(파르코, 天神パルコ)백화점 미쓰비시엘리베이터 내외부사진(2018.02 촬영, 왼쪽호기/가운데호기 교체전)

Hyundai Casper 2018. 5. 3. 02:19

 

 

왼쪽호기&가운데호기 교체전 전층 외부

 

오른쪽호기 전층 외부

 

3대의 공통 내부층표시기

 

 

 

왼쪽호기&가운데호기 교체전 내부운전반

 

 

 

오른쪽호기 내부층표시기+내부운전반

 

오른쪽호기 장애인운전반

 

층별안내도

 

이 사진들은 지난 2월 2일~2월 4일까지의 후쿠오카 여행 당시 촬영한 것이며 부산이랑 후쿠오카를 오갈때는 BEETLE호 쾌속선을 이용했습니다.

 

본관 고객용 엘리베이터 4대가 있는데

 

메인구간 3대짜리{이들 모두 초창기에는 1961년식 DC-FP(ELEPET, エレペット)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2대연동운행하는 왼쪽호기/가운데호기는 1989~1990년식으로 추정되는 VP-M(ELEPET ADVANCE V 또는 ACCEL Series,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アクセルシリーズ, 23인승 1500kg, 120m/min)이었다가 2020년 9~10월을 마지막으로 NEXWAY-SNK(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되었으며

{왼쪽호기/가운데호기의 교체전 당시 안내양이랑 내외부층표시기/내외부운전반 버튼 서체를 2001년식 이후의 신형 ELEMOTION계열(NOBLE, VFEH, NEXWAY 등) 것으로 변경된적 있었습니다.},

 

독립운행하는 오른쪽호기는 2010년식 NEXWAY(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20m/min)인데

이들 모두 초창기에는 1970년대 초반에 출고된 DC-FP(ELEPET, エレペット)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외 B1~7층 운행용(1층과 2층 사이에 M2층이 존재합니다.) 히타치엘리베이터 MRL방식{2004년식 LCA(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1000kg 15인승, 105m/min)}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

 

신관(2014년 개관) 고객용 엘리베이터 2대 중에서

 

메인구간 B2~6층 운행용 NEXIEZ-MRL(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600kg 24인승, 105m/min)이랑

 

주차장전용 B3,B2,1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NEXIEZ-MRL(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850kg 28인승, 60m/min)이 각각 1대짜리씩 존재합니다.

 

이 백화점은 B1층에서 텐진역 지하보도와 연결되며 B1~5층까지는 대부분 솔라리아 스테이지/인큐브 쇼핑몰과도 연결됩니다.

 

1992~2010 Mitsubishi Traction Elevator(Left&Middle before replacement) at Tenjin PARCO Department Store, Fukuoka, Ja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