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9~15층 운행용{히타치엘리베이터, 2014.12~2015.02 HCA(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에 180m/min으로 추정됩니다.}
B2~R(16)층 운행용{히타치엘리베이터, 2014.12~2015.02 MCA(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에 105m/min으로 추정됩니다.}
B2~9층 운행용{미쓰비시엘리베이터, 2014.12~2015.02 NEXWAY(ELEMOTION+, エレモーションプラス)에 150m/min으로 추정됩니다.}
층별안내도
이 탑사영상들은 지난 2월 2일~2월 4일까지의 후쿠오카 가족여행 당시 촬영한 것이며,
부산과 후쿠오카를 오갈때는 BEETLE호 쾌속선(당시 보잉929였으나 현재는 호주 AUSTAL에서 신규 제작된 삼동선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배를 이용했습니다.
메인구간 4대짜리랑 비상용(소방구조용) 1대짜리를 포함한 총 5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비상용(소방구조용) B2~R(16)층 운행용 1대짜리는 당연히 독립운행,
15층까지 운행하는 히타치엘리베이터 2대는 1,9~15층 운행용 왼쪽호기/B1,1,9~1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외부 장애인운전반으로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가 연동운행하고
9층까지 운행하는 미쓰비시엘리베이터 2대는 B2~9층 운행용 왼쪽호기(외부 장애인운전반으로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1~9층 운행용 오른쪽호기가 연동운행하는데
이들 모두 1978년식 미쓰비시 DC-FP랑 DC-GL(ELEPET, エレペット)의 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것입니다.
B2층은 기계실, B1층은 커피숍 등 상가/텐진역 지하보도 연결통로, 1층은 메인로비/도쿄스타은행 후쿠오카지점, 2층은 도쿄스타은행 후쿠오카지점/오피스, 3~15층은 오피스, 16층은 옥상이며,
이 건물의 차량 주차는 1층 관리실 직원 안내를 받으면서 기계식주차설비를 사용합니다.
2014~2015 Hitachi&Mitsubishi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Fukuoka Tenjin Fukoku Seimei(Life Insurance) Building, Japan.
B2~9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MrTakasaka님 촬영)
https://youtu.be/SVOADwx_5Lo?si=BaEuAJGsg3ymbZ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