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R(11)층 운행용{메인구간, 1991~1993년식 VFMW(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에 150m/min으로 추정됩니다.}
B3~10층 운행용{비상구 내부구간, 1993년식 GPS(ACCEL-AI, アクセルアイ)에 105m/min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이 건물은 후쿠오카시의 재개발 정책에 따른 텐진 빅뱅(天神ビッグバン) 프로젝트로 인해
2019년 3월을 마지막으로 폐관하였고 2019년 5월 이후로 철거되었으며,
현재 바로옆 텐진코어(天神コア)랑 더불어 원 후쿠오카 빌딩(ワン福岡ビル)로 재건축되었다고 합니다.
메인구간 6대는 B2~10층 운행용 2대/B2~R(11)층 운행용 2대/B1~9층 운행용 2대(B1~9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만 외부운전반 장애인용버튼으로 단독호출이 가능했습니다.)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했고
1961년식 DC-GL(ELEPET, エレペット)에서 1991~1993년식 VFMW(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1100kg 16인승, 150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비상구 내부구간 B3~10층 운행용 1대짜리(외부모습만 봤을때는 문짝 3개짜리 일방개폐혀에 1600kg 24인승~2000kg 30인승 사이 용량 정도로 착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문짝 2개짜리 일방개폐형에 850kg 13인승, 105m/min입니다.)는
1960~1961년식 AC-2(ELEPET, エレペット)에서 1993년식 GPS(ACCEL-AI, アクセルアイ)로 교체된 것이었습니다.
B3층은 기계실/전기실, 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아케이드/텐진역 지하보도(天神駅地下街, 텐진에키치카가이) 연결통로/텐진코어(天神コア) 연결통로, 1층은 메인로비/미나호은행/미쓰비시은행, 2~3층은 미나호은행/미쓰비시은행/쓰타야(츠타야/TSUTAYA)서점, 4,7,8층은 입주업체 오피스, 5,6,9,10층은 니시테츠 서일본철도(西日本鉄道) 본사, 11층은 레스토랑이 있었습니다.
1991~1993 Mitsubishi Traction Elevator(before building removal) at Fukuoka Building(with Tenjin Core), Ja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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