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여의도 하이투자증권빌딩(구.KTB빌딩) B6~19층 운행용/B7~19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2. 6. 5. 03:44

 

B6~19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X4SLOc2rp1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7~19층 운행용

 

하이투자증권은 1989년 강병준 넥센그룹{주력 계열사인 넥센타이어(구.흥아타이어)를 모체로 합니다.} 회장 일가를 비롯한 부산/경남권 상인들이 공동으로 출자한 "제일투자신탁"으로 출발하였다가 1997년 제일제당그룹(현.CJ그룹)에 인수되어 제일투자신탁증권/제일투자운용으로 사명이 분할 변경되었다가 2001년 제일투자증권으로 변경, 그후 2002년에 제일제당그룹이 CJ그룹으로 사명이 변경되자 2004년 CJ투자증권으로 또다시 사명이 변경되었다가 2008년 현대중공업그룹(울산 방어진 쪽에 본사/공장이 있습니다.)이 인수하여 현재의 "하이투자증권(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 시절 로고가 일본어 히라가나 "み(미)"자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으로 변경하였으며, 2018년 대구은행을 모체로 하는 DGB금융그룹에 인수되어 현재까지 이르고 있습니다.[본사는 이곳(서울지점)이랑 부산지점으로 이원화되어 있으며, 부산지점은 온천장역 SK HUB SKY 뒷편에 있습니다.{부산지점은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여 B2~B1층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하는 방식이고 1996년 후반식 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 MGP를 운용합니다.}]

 

이곳 엘리베이터는 1993~1994년식 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VFHW(메인구간)/VFMW(비상용구간)으로 추정되었던 것이 2012.09.14~2013.02.25 TK-50G(두꺼운문짝 적용)으로 전부 완전교체(대차)된 것이며,

메인구간 6대{1350kg 18인승(2012년식인데도 유럽기준 용량이 적용되었으며, 내부문짝 가이드레일에 LED램프 광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210m/min에 오티스알림음 "딩동댕~ 몇층입니다."라는 소리가 나고 B6~19층 운행용 2대+B2~19층 운행용 2대+B1~19층 운행용 2대가 있는데 3대씩 연동운행(지상층 운행하는 호기는 저층부,고층부로 분리되어 있습니다.)에 지하주차장용 1대 제외한 나머지 5대는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그리고 메인구간 내부운전반은 윗쪽에 지하주차장층(B6~B2층) 버튼이 있고 아래쪽에 B1~19층 버튼/열림,닫힘버튼이 있는데 저 내부운전반 배열 특성상 은근 헷갈리고 당황하기 쉬운 편에 사용하기 다소 불편한 방식입니다.}

비상용구간 2대(1150kg 17인승, 180m/min에 B7~19층 운행용이랑 B1~19층 운행용이 각각 1대짜리씩 있으며, B1~19층 운행용은 내부운전반 층버튼을 누를때 카드키가 필요합니다.)로 총 8대의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B7층은 기계설비실, B1~1층은 아케이드{GS25(B1층)/하이투자증권빌딩 운영사무실(B1층)/피트니스센터(B1층)/스시쿠/오한수우육면가/오늘은분식/기소야/토종순대국(여기까지가 B1층 지하식당가에 해당합니다.)/폴바셋(별관 1층)/로비/마호가니/본라인한의원/연안식당/보들미역/샐러드스탑(여기까지는 본관 1층에 해당합니다.), 2층은 글로벌얼라이언스해운/법무법인지오/NH투자증권어린이집/미래에셋어린이집, 4~7/9~13층은 하이투자증권 본사(4층 DGB대구은행 여의도지점이랑 10층 오하자산운용 사무실도 같이 있습니다.), 그외 나머지 층은 입주업체 오피스입니다.

 

2012~2013 Thyssenkrupp(TKE) High-Speed Traction Elevator at HI Investment&Securities Corporation Building(nearby Yeouido Station), Seoul, South Korea.

메인구간 전층 외부

B1~19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전층 외부

전체 층별안내도

아케이드 층별안내도

피난안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