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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완주혁신도시(전북혁신도시) 대성타워 OTIS엘리베이터(SIGMA ACD3 GEN2, MUSE MRL) 탑사기(2020.03.06 촬영)

Hyundai Casper 2022. 5. 15. 03:17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eIHyIZzTWA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전북혁신도시 내에서 스카이락빌딩(2016.05.04 GM1, 105m/min), 대성타워(2015.06.29 GPR, 1000kg 15인승, 90m/min)에만 존재하는 엘리베이터 3대짜리 대형 상가빌딩입니다.{스카이락빌딩 같은경우 비상용구간(750kg 11인승)은 전층 내외장재가 무광 스테인레스스틸이며(그 빌딩 같은경우 비상용구간은 상태가 양호합니다.), 승객용구간 2대짜리(1000kg 15인승)은 인근 해피드림빌딩(2016.01.29 GM1, 1150kg 17인승)이랑 동일사양의 고동색 글라스스틸도어(쇠막대기문틀) 내외장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2020년 3월 당시 왼쪽호기랑 가운데호기는 예고기능 없는 2대연동/오른쪽호기는 독립운행했으나 2022년 현재는 3대 모두 독립운행합니다.

 

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파리바게뜨/다리미삼겹살/쪽찌/본설렁탕, 2층은 혁신문고/이철헤어커커, 3층은 채선당PLUS/PC방/게임장, 4~5은 대동코리아(건물관리업체)/노래연습장/BAR 등이 있으며, 절반 이상이 유흥업소들로 이루어진 상가빌딩 치고는 내외장재가 깔끔하고 양호한 편입니다.

(그리고 2013~2016년 상반기까지의 GPR/GPM기종 특성상 외부문짝이 세게 닫히는 경우가 많아서 외부문짝이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라도 "쾅"소리가 요란하게 나기 쉬운데 그 기종으로 설치한 건물들은 일괄적으로 도어개폐장치 부품교체해서 2005년식 이후 Di1개폐방식을 따르도록 해야 할 정도입니다.)

2015 SIGMA GEN2 MRL Traction Elevator at Daesung Tower(Jeonbuk Innovation City), Wa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