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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동진빌딩 현대엘리베이터 재탑사기(2022.04.03 촬영)

Hyundai Casper 2022. 4. 24. 05:51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pNnI6edZ0a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8.05.31 WBSS2(1000kg 15인승, 90m/min)이며, 2대가 연동운행에 뉴와이저 표준형(정사각형 큐브 반복무늬입니다.) 디자인+고급형 블랙 무광 스테인레스 스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저곳처럼 평일에 이용객 많은 빌딩의 현대 WBVF 설치분은 금정산온천레포츠(스포케이)의 2018년 9월식 WBLX1{1994년식 동남엘리베이터 VVAC(2003년도에 제어방식만 VVVF로 시스템 교체와 동시에 도어개폐방식도 얇은문짝 개폐방식으로 부품교체되어 있었습니다.) 대차분입니다.}이나 시타딘 해운대(라뮤에뜨)의 2014년식 HSVF/WBLX1처럼 애초에 전층 외부문짝 문틀 안쪽에 길쭉한고무도 덧붙여진 사양(다만 시타딘해운대 HSVF호기 4대짜리는 1~6층 외부문짝 한해서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 장착되어 있습니다.)이 제대로 만들어졌다고 인정하는데

위 동영상처럼 외부문짝 문틀 안쪽 ㄱ자형 길쭉한 철판막대기가 양쪽으로 붙여진건 문 닫힐때 요란하게 "쾅"소리가 나기 쉽습니다.(2015~2019년 상반기까지 생산된 인버터개폐방식 설치분에 대각선문틀 장착한 것조차 가뜩이나 망작이라는 말이 대놓고 나올 정도인데 ㄱ자형 철판막대기까지 덧붙여진 사양은 그린시티 로우백시트 장착사양/BC211 중저상버스/블루시티처럼 돈지랄 수준의 낭비하는 행위입니다.)

심지어 이 빌딩의 1층 출입구는 수동문인 데다가 문이 완전히 90도(직각)로 열리지 않고 60도 정도까지만 열리도록 스토퍼를 장착해놓는 바람에 휠체어나 유모차 등 물체가 건물을 출입할때 문에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기 쉽습니다.(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빌딩 이름을 보면 같은 명지국제신도시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3번(이 빌딩 맞은편 명지국제5로 쪽으로는 다니지 않으며, 한블록 건너편 명지국제6로 쪽으로 다닙니다.) 운행업체(동진여객)가 생각나며, B2~B1층은 지하주차장(B1층은 관리실도 겸합니다.), 1~2층은 스타벅스/만수약국/이노티안경, 3층은 화미주 아티클헤어/고운세상피부과, 4층은 블리스음악학원/명지더나음한의원/루브르미술학원, 5층은 솔루니 독서토론논술/맥치과, 6층은 엠디수학과학학원, 7층은 교원 빨간펜, 9층은 어라운드 스터디카페, 10층은 옥상정원이고 2022년 현 시점에도 아직까지 8층만 공실 상태입니다.

2018 Hyundai NEW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Dongjin Building(BJFEZ Myeongji),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