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청계센트럴큐브 세대구간 조기교체(대차)전 히타치엘리베이터 탑사기(2022.02.16 촬영)

Hyundai Casper 2022. 3. 17. 06:03

 

B2~20층 전층운행용 왼쪽호기

 

1,3~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지하철로 이동할 경우 2호선 신설동역 9번출입구에서 나온 이후 오른쪽 골목길을 따라 약 470~500m정도 걸어서 이동해야 하며

{저는 이곳 탑사한 이후로 텐즈힐몰/베네치아메가몰 엘리베이터도 탑사하고 신당역(2호선/6호선 환승역)까지 한참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버스로 이동할 경우 이 건물 바로 맞은편에 2013번이 정차하고

인근 황학동롯데캐슬/황학교.텐즈힐몰 정류장에 421번이 정차,

왕십리중앙교회(청계열린교회) 정류장에 성동03-1번이 정차합니다.

 

2월 16일 방문당시 2층 온라인쇼핑몰 업체의 사무실이 입주 완료되었고 상가구간 출입문에 비밀번호 도어락 장치가 설치되어 잠겨있던 관계로 B2~2층 운행용은 탑사영상을 생략하였습니다.

 

2019.02.18 LCA(중국생산 URBANACE MRL, アーバンエース, 1000kg 15인승, 105m/min)였으나

2023년 4~5월 현재 현대엘리베이터 WBSS-GY로 조기교체(대차)되었으며

{1층 외부문짝은 2007년식 이후 미쓰비시 문틀이랑 모양이 비슷하지만 거꾸로 뒤집어놓은 형태의 2단식 꺾인문틀이고(사실상 문틀 안쪽 납작한 철판막대기 붙여진 형태입니다.) 기타층 외부문짝은 편평한 문틀인데(다만 지하층 외부문짝은 스테인레스가 아닌 도장강판입니다.) 전층 내외부문짝 문틀에는 동그란고무만 붙여졌고 문틀의 모양은 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 VP-L계열(1996년 후반 이후년식 VP-L2,VP-L3,VP-L4에 해당)/LEI/MEI/FEI/HMI 등지랑 비슷합니다.},

B2~20층 전층운행용 왼쪽호기랑 1,3~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가 있는데 이들은 전부 독립운행합니다.

 

본인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한국 설치분 중국산 히타치엘리베이터 타본 소감으로는(마곡지구 트라이콤텍이랑 이곳 정도만 설치하고 신규설치사업 철수하였지만, 일본 내수용 사양이랑 승차감이랑 디자인이 완전히 똑같을줄 알았다가 실망했습니다.) 운행중 카내부 출렁거림/잔흔들림 현상이 있었고 모나크/STEP 따위랑 다를바 없을 정도의 싸구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B2~B1층은 기계실 및 관리실, 3~20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이며, 이 건물의 주차는 기계식주차설비를 사용합니다.

 

2018~2019 Hitachi URBANACE MRL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Cheonggye Central Cube, Seoul, South Korea.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https://youtu.be/FA4dLTsH59k

 

https://youtu.be/X6GDkPpDu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