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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교보생명빌딩 B2~8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15.10.23 촬영)

Hyundai Casper 2022. 2. 19. 12:42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PW9MeAh7su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86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GD(BUILACE, ビルエース)의 완전교체(대차)분 2010년 10~11월식 TK-50G(1150kg 17인승, 105m/min)이며(다만 B2~8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2014.05.07 설치분이라고 나오는데 부품교체와 동시에 알림음 톤이 낮아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1~8층 운행용 왼쪽호기랑 B2~8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로 총 2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이들은 독립운행하고 외부홀랜턴 예고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내부문짝은 문틀 가운데에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방식이고 전층 외부문짝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인 얇은문짝(두꺼운문짝 개폐방식 적용)입니다.

{교보그룹 계열 건물 관리업체 교보리얼코가 2010년대 이후로 사람 신체나 손수레같은 물체 등등의 도어 충격으로 인한 추락사고 방지 차원에서 교체분 사양에도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 등등을 기본으로 출고하는데 2007년식 이후의 미쓰비시 문틀은 외부문짝에 얄팍한 동그란고무가 문틀 아래쪽 한곳에만 붙여지는 방식이라 외부문짝 닫힐때 '쾅'소리가 나기 쉬운 특성상 티케이로 전향한 이유도 이러한 것입니다. 교보그룹이랑 마찬가지로 2000년대 중후반에 미쓰비시 주력으로 출고했던 업체들 중 애경그룹은 2011년 이후로 현대엘리베이터로 전향했다가 2018년 이후~현재는 메이저3사(오티스/티케이/현대) 혼용출고 형태로 운용하는듯 하고 부산권 향토 건설업체 삼한건설(삼한골든뷰)는 서면삼한골든뷰 빌딩의 2011년식 미쓰비시 NOBLE/NEXPIA를 마지막으로 그 이후에는 오티스로 전향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방재실(관리사무실)/구내식당/주차장, 1층은 교보생명 전주지점, 2~8층은 오피스 등등이 있습니다.

2010 Thyssenkrupp(TKE) Traction Elevator at Kyobo Life Insurance Building,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