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서울 방화역 3번출입구 금강프라자 승객용구간 현대엘리베이터 내외부

Hyundai Casper 2021. 11. 7. 02:51





승객용구간 2대(1000kg 13인승)랑 비상용구간 1대(550kg 7인승) 모두 1997년 6~7월식 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 MGP(90m/min)의 완전교체(대차)분 2019.12.02 WBLX1이며(하지만 보수업체는 상록플러스였다가 그 업체가 폐업한 후 오티스 하청업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승객용구간 같은경우 대차전 전망용이었다가 대차후 전망유리가 사라진 것으로 추정되고 2대연동운행합니다.
기존개폐방식 환원(2019년 3~4월부터 신축건물이랑 완전교체/리모델링분 상관없이 기본사양입니다.) 이후로 나온 개선형 버전인데도 문짝이 닫힐때 도어개폐장치 감속기 충격으로 인해 문 완전히 닫히기 직전 구분동작으로 한박자 쉬는 부분에서 '쾅'소리가 다소 요란하게 났었으며, 중국생산 버전의 신형 64타입/21타입버튼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지만 이곳 승객용구간 1층 외부운전반의 올라감버튼이 오른쪽으로 30도 정도 기울어지는 사건 및 내부 장애인운전반의 1층버튼/닫힘버튼이 함몰되는 일이 발생해버리는 바람에 제가 탑사했던 승객용구간 오른쪽호기 장애인운전반에 열림버튼이 2개가 되어버렸고(장애인운전반의 아래쪽 열림버튼은 사실상 닫힘버튼입니다.) 심지어 1층을 비롯한 일부층 외부운전반 방향버튼이 64타입이었다가 21타입으로 땜질된 흔적도 보입니다.
층별안내도는 위 사진에 자세히 나오며, 1층에는 신한은행 무인운영지점이 존재하고 B4~B2층 지하주차장으로의 차량 진입은 1층 건물 북측 뒷편의 관리실 근무자분 안내를 받은 후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3대를 사용하여 진입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