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부산 마린시티 썬프라자아파트(썬프라자오피스텔&상가,썬프라자가구쇼핑) B1~1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5000, SCN5NKZI) 교체공사중(21.04.16)&완전교체(대차)후(21.09.13) 외부모습

Hyundai Casper 2021. 9. 16. 05:28

2021.04.16

2021.04.16

2021.09.13{대차후것 탑사 도중 첫 부분에 1층->B1층 내리막 도중 카가 오작동하여 멈춰버리는 사태가 있었던 관계로 급히 내부운전반 비상벨을 눌렀고 그 이후 B1층 도착하여 문이 열린 후 간신히 탈출하였으며, 탈출 이후 B1층 썬프라자가구쇼핑(당시 휴무일이었습니다.) 안내데스크 직원분께서 저한테 '어디 찾아오셨나요?'라고 물어보자 저는 '다시 1층 갑니다.'라고 대답한 이후 보내주셨고 탑사영상 자진 삭제하였습니다. 대차 전에는 상태가 은근 심각했던 1994년 9~11월식 화물용 CV60이었으며(대차전 CV60에도 발생하지 않았던 목적층 도착 레벨링 장애 현상이 신형 SICON5000으로 대차후 것에서 일어났다니 이 건물 관리 수준은 정말 심각합니다. 2018년 9~10월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1으로 완전교체(대차)된 B4~21층 전층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랑 1,9~21층 운행용호기<탑사기는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1608에 있습니다.>도 그 사이에 상태가 다소 안좋아지긴 했습니다.), 대차후 카내부는 여수 한화벨메르호텔(포레나 디아일랜드) 1~2층 운행용 인화물용호기(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622www.youtube.com/watch?v=XSmQC6HCjrA에 있습니다.)랑 거의 동일하며, SICON5000 신형답게 목적층 도착시 층표시기 숫자가 깜빡거림과 동시에 '삐~삐~삐~삐~'하면서 비프음(부저음)이 울립니다.}

아직까지도 1994년식 CV60 그대로인 B4~1층 운행용 2대짜리랑 1~8층 운행용 3대짜리는 교체공사 관련해서는 무소식이며, 이곳 엘리베이터들은 대부분 독립운행합니다.(다만 B4~21층 전층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1대+1,9~21층 운행용호기 3대로 총 4대짜리가 있는 아파트구간에서 가운데에 있는 1,9~21층 운행용 2대만 연동운행하고 양쪽 끄트머리에 있는 B4~21층 전층운행용, 1,9~21층 운행용은 독립운행합니다.)

B4~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썬프라자가구쇼핑 매장, 1층은 상가(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가구점 등등), 2~3층은 상가(GS25, 약국, 열린의원, 교습소, 해운대교회, 당구장, 변호사사무소 등등), 4~8층은 복도식 오피스텔, 9~21층은 아파트(복도식 주상복합형) 세대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