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성남 분당 운중동에서 건물 조기철거 및 재건축으로 인해 안타깝게도 재탑사 못했던 건물과 관련한 글입니다.(사진 출처는 카카오맵 로드뷰입니다.)

Hyundai Casper 2021. 6. 26. 03:46



당시 '궁중한정식 경복궁(옥류관)'이라는 음식점이 2~3층에 있었고 4층은 가정집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으며, 정확한 빌딩명은 잘 모르겠지만 엘리베이터는 2008년 후반~2009년 초반식(당연히 SA1 개폐방식이며, 내외부문짝은 세로선디자인이었습니다.) OTIS엘리베이터 GR1(SIGMA GEN2, 700kg 10인승)이었고 계단식(?) 빌딩이었습니다.(2011년 4월 당시에 Kodak Playsport 장비로 위 사진에 나온 건물을 탑사했었으며, 당시 사용했던 코닥꺼 장비가 음질은 조용한데 영상 화질이 흐릿한 편이었습니다.)
저번 6월 10일 목요일~6월 12일 토요일 사이 기간에 아버지 출장일로 온 가족이 머큐어앰배서더홍대에서 2박3일 묵었을 당시{첫날 목요일은 아버지께서 군포쪽 업체에 일이 있으셔서 오전 8시 20분에 부산역에서 수원경유 KTX로 이동후 수원역 AK플라자,롯데몰 수원점 등등을 재탑사했습니다. 그후 둘째날 금요일은 아버지께서 역삼동쪽에 일이 있으셨고(홍대입구역에서 역삼역까지 지하철 2호선 타고 40분정도 걸립니다.) 마지막날 토요일 오후 7시 22분 서울역에서 부산행 KTX 특실로 귀가했습니다.} 둘째날인 6월 11일 오전에 서울역환승센터에서 9007번 타고{당연히 공공버스이며, 서울역에서 운중동 갈때는 안타깝게도 프라임이 아닌 2015년식 FX II 116 전비형을 탑승했었고 운중동 탑사후 강남신세계 갈때는 난생 처음으로 삼각유니버스 프라임 2020~2021년식을 탑승했었는데 두 차종 모두 좌석 간격은 많이 차이나지 않았습니다. 삼각유니버스 프라임 타본 후기로는 기사님이 친절하신데다가 운전하실때 클러치,브레이크,엑셀 페달 조작을 부드럽게 잘 하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기사분께서 오른손으로 기어변속하실때 사선(대각선)으로 밀어넣는것 보다는 중립에서 한번 쉬어가면서 구분동작으로 변속하신 덕분에 '끼이익'하며 변속기어 갈리는 소리가 들리지 않았으며, 급출발이나 급제동하는 느낌도 거의 없었습니다.)} 운중동먹거리촌 내려서 운중동쪽 각종 빌딩들이랑 르씨트빌모트 등등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재탑사했을 당시 저 건물 조기철거된줄 몰랐다가 로드뷰 확인후 브릭하우스1으로 재건축되었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ㅠㅠㅠ....{재건축 이후 새로 지은 현재의 브릭하우스1 빌라(하오개로363번길 7)는 출입구에 로비폰이 설치되어 있으며, 건물 자체는 계단식 구조에 2018.03.06 티센크루프(티케이엘리베이터) TK-50C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가 2010~2011년도 당시 엘베동호인 초보때 코닥 플레이스포트로 엘리베이터 탑사한곳들 중 건물 자체가 철거되었거나 엘베가 교체 및 리모델링된 곳도 은근 보이는 편입니다. 현재 2010~2011년도의 코닥 플레이스포트 영상이나 2012~2013년도의 소니 블로기 영상, 2015년식 소니 액션캠 영상 등등은 전북 전주쪽 몇몇곳 건물, 고양 행신SK뷰3차 세대구간 등 일부를 제외하고 본인 컴퓨터 파일상에서 거의 전멸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