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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홍대입구역 파라다이스텔 오피스텔 B3~19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8. 3. 03:22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Xam7HwrRJTc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교체 전에는 2002.12.09 DY20B(1~19층 운행용은 1150kg 17인승, 105m/min이었고 B3~19층 운행용은 600kg 9인승, 90m/min이었습니다.)였으며, 3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2021~2022년형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로 교체공사 들어갔고 B3~19층 운행용은 2021.04.30 META-R2-M(서울고속버스터미널 1~10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교체후 것이랑 동일사양입니다. 3월달에 소공한화빌딩 교체후것 META-R2-E 탑사했을때랑 달리 이곳 교체후 것은 권상기 모터구동음이 조용한 편이라 다행입니다.)으로 교체가 완료된 상태입니다.(위 동영상의 B3~19층 운행용은 교체전 90m/min이었다가 교체후 105m/min으로 운행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유독 LG OTIS나 현대 등 타사 제품보다 동양(티센크루프동양,티센크루프를 거쳐서 현재의 티케이엘리베이터입니다.) 제품 설치된 건물들이 유독 20년도 못 채우고 칼대차시키는 곳이 많은 편인데 그 이유는 1993~1996년식 CV60시절 얇은문짝 도어개폐장치 결함문제 및 목적층 도착시 카가 쿵하는 현상 등등의 후유증 영향이 컸던 것으로 추정됩니다.{예를 들어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성서쪽에 있는 20층짜리 신축건물 말고 대구서문시장 맞은편 기존 건물입니다.)에 2000년식 DY20구간이 2010년식 Di1으로 칼대차되고 2003년식 DY20B구간이 2016년 12월에 OTIS엘리베이터(SIGMA ACD3) GM1으로 칼대차된적 있었으며, 파라다이스호텔부산 신관도 1995~1997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L70,CV85였다가 2014년 7월에 TK50K,TK-50P로 교체되었고 도심공항타워 2000년식 CL75랑 도심공항터미널 2000년식 CV65도 각각 2016년식 현대 WBHS1(행선층예약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이랑 2019년식 현대 WBLX1으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도심공항터미널 교체후 것은 외부문짝에 고무가 붙여지지 않은 관계로 문 닫힐때 요란하게 쾅소리가 나는 2단식 꺾인문틀 두꺼운문짝이라 악명 높은 방식입니다.)}
중대형 규모의 복도식 오피스텔(로비폰이 없고 개방형 구조입니다.)인 이곳은 1~19층 운행용 2대에 B3~19층 운행용 1대로 총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다가 전부 독립운행하며(1~19층 운행용 2대는 홀수,짝수층으로 분리운행하며, 외국인들이 많은 동네들인 한남동이나 홍대쪽 등등의 건물들답게 이곳에도 영어로 적힌 안내판이 존재합니다.), 비상용구간인 B3~19층 운행용은 이곳 3대의 엘리베이터들 중에서 그나마 상태가 좋은 편이지만(1~19층 운행용 2대는 얇은문짝 사양에 내외부문짝 모두 동그란고무만 붙여진 것이며, 상태가 다소 심각했었습니다.) 600kg 9인승(개정용량 유럽기준 8인승)인데도 카내부 크기가 4~6인승 소형엘리베이터랑 맞먹을 정도로 좁은 편이라 저같이 덩치가 큰 편인 사람은 1명밖에 못탈 정도입니다.(B3~19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은 교체전 두꺼운문짝에다가 거울형식이 아닌 무광 스테인레스였습니다.)
B3~B2층은 기계설비실/전기실/창고, B1층은 홍대입구역 지하철 연결통로/사무용품 등등 문구점, 1층은 로비/관리실/던킨도너츠 등등 상가, 2~3층은 치과/산부인과/한의원/가발전문점 등등 상가, 4~19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B3~19층 운행용 교체전 탑사기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700

www.youtube.com/watch?v=0vpBvIfq_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