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ES2B80R85z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AK플라자(구.애경백화점) 본관 구간에는 전부 B1~6층 운행용인데 전망용호기 3대짜리랑 승객용호기 3대짜리(승객용호기는 전부 얇은문짝 사양이며, 백화점 내부 3대짜리랑 AK&몰 연결통로쪽 3대짜리가 있는데 오른쪽 장애인용호기 단독호출 가능합니다.)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며,
2002.10~2003.02.06 GPS(헬리컬기어방식 ACCEL-AI, アクセルアイ, 1600kg 24인승, 105m/min)입니다.
(AK&몰 신관 B1~7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LXVF-7보다 AK플라자 본관 미쓰비시 GPS의 상태가 더 신품급입니다.)
AK&몰 신관 구간에는 주차빌딩 1~4층 운행용 LXVF-7(2500kg 38인승, 60m/min) 1대짜리랑
건물내부 B1~7층 운행용 메인구간 LXVF-7(1350kg 20인승, 90m/min) 2대짜리,
노보텔수원 연결통로쪽 B3~7층 운행용 LXVF-7(900kg 13인승, 90m/min) 1대랑 B2~6층 운행용(?) SSVF7(2000kg 30인승) 1대가 존재하는데 이들 모두 2013.06.07~2014.09.17 설치분입니다.
노보텔수원 내부에서 메인구간 3대짜리(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랑 바로 근처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1대짜리에 해당하는 B3~9층 운행용 SSVF7(1350kg 20인승, 105m/min)이 있고
AK&몰 연결통로쪽에 일방개폐형 승객화물용호기(2000kg 30인승으로 추정) 1대짜리가 있는데
이들 모두 2014년 9~10월 설치분입니다.
수원역 열차승강장(1호선 전철/KTX/ITX새마을/ITX마음/리미트 새마을호/무궁화호)에는 B1~1층 운행용/1~2층 운행용 유리문짝 삼일엘텍 엘리베이터가 각각 1대짜리씩 총 4곳에 설치되어 있는데
1~2층 운행용은 2003년식 초반형 ELENESSA(AXIEZ, アクシーズ, 1000kg 15인승, 60m/min)에서 2023.08.29 서현엘리베이터 SH292-DSP(삼일엘텍 SICON5000 MRL)로 교체(대차)되었고(교체전 유리문짝 아니었습니다.)
B1~1층 운행용은 2013.11.22 그린엘리베이터(삼일엘텍 방식, 1000kg 15인승, 60m/min)으로 추가설치된 것입니다.
동쪽(수원역광장) 5,6번출입구에는 1~2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SSVF7(2014.09.18 설치분인데 WBSS1으로 오류났으며, 1000kg 15인승에 60m/min이고 유리문짝에 문틀 가운데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방식입니다.) 1대짜리랑
B1~1층 운행용 송산특수엘리베이터(2015.05.20 설치분인데 삼일엘텍 방식에 1350kg 20인승, 60m/min입니다.) 2대짜리가 있는데 이들은 전부 독립운행합니다.
그외 북스리브로쪽 B1~1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SSVF7(2011.09.19 SSVF7, 1000kg 15인승, 60m/min)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
AK플라자랑 AK&몰 기준 B1층은 식품관/북스리브로/수인분당선 수원역 연결통로, 1층은 수입명품/시계/화장품, 2층은 구두/핸드백/영타운/1호선 및 일반열차{KTX/ITX새마을/ITX마음/무궁화호는 물론이며, 무궁화호 리미트 객차 기반에 도색만 새로 칠하고 시트커버만 교체해서 새마을호로 치장해버리는 바람에 시트 착좌감/승차감/조립 품질 면에서 그렇게 악평이 나오는 일명 '리미트 새마을호(짭마을/리마을/새궁화 등의 별명이 존재하며, 평상시 장항선 위주로 다니는 열차입니다.)' 도 정차합니다.} 수원역 연결통로/노보텔수원 연결통로, 3층은 여성캐주얼/정장/AK멤버스 카드데스크/상품권, 4층은 남성캐주얼/정장/스포츠/아웃도어, 5층은 이벤트홀/가전/가구/침구/유아동, 6층은 문화아카데미/아트홀/갤러리/식당가/CGV, 7층은 하늘공원/풋살경기장이 있으며,
노보텔수원 기준 B3~B1층은 지하주차장(B1층에서 직원출입구를 통해서도 AK&몰/수원역이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1층은 로비/프론트데스크/뷔페 레스토랑, 2층은 연회장/웨딩/준오헤어/세븐일레븐/AK플라자 및 수원역(1호선, 일반열차) 연결통로, 3층은 피트니스센터(헬스장/사우나), 4~8층은 객실, 9층은 객실/프리미어 라운지입니다.
2003 Mitsubishi Traction Elevator at Suwon Station AK Plaza(former Aekyung Department Store), Gyeonggi-do, South Korea.
B1~6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탑사기
수원역 환승센터 B1~2층 운행용 탑사기
AK&몰 주차빌딩 1~4층 운행용 탑사기
수원역 열차승강장(1호선, 일반열차) 1~2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AK&몰 메인구간 B1~7층 운행용 탑사기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소공한화빌딩 1,3~15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3~14층 운행하는 오피스구간, 구동음이 심각합니다.) (0) | 2021.06.27 |
---|---|
서울 한화생명빌딩 태평로사옥(한화금융프라자, 구.대한생명/신동아화재) B5~22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Elevonic 411) 탑사기(2021.03.22 촬영, Special Upload) (0) | 2021.06.27 |
성남 분당 운중동 르씨트빌모트(르씨뜨빌모트) A동(소나무동) 수림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1.06.26 |
서울 홍대 흥부빌딩 리모델링전 LG산전엘리베이터(주안공장) 탑사기(6월 11일 촬영) (0) | 2021.06.22 |
서울 홍대 태윤빌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21.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