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영풍빌딩 B5~1층 운행용, B6~23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쉰들러엘리베이터 탑사기(2014.06.04 촬영)

Hyundai Casper 2021. 6. 5. 05:13

 

B5~1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jVFSYCFF7J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2년식 D-S(교류귀환제어 헬리컬기어방식, 60m/min)였으나 2021년식으로 제어반 교체를 통해 리모델링되었으며, 리모델링후 것은 전층 내외장재는 그대로인 반면 내외부운전반은 S3300이랑 비슷한 형식인것 같습니다.}

 

B6~23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L-HVsLXQDj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2년식 D-MV(교류귀환제어 헬리컬기어방식, 120m/min)였으나 2021년식으로 제어반 교체를 통해 리모델링되었으며, 리모델링후 것은 전층 내외장재는 그대로인 반면 내외부운전반은 S3300이랑 비슷한 형식인것 같습니다.}

이곳에는 B5~1층 운행용 2대연동운행하는 구간, B2~3층 운행용 2대연동운행하는 구간, 1~13층 운행용 5대(행선층예약시스템 PORT, F,G,H,I,J호기), 1,13~23층 운행용 5대(행선층예약시스템 PORT, A,B,C,D,E호기), B6~23층 운행용 2대(건물 양쪽 끝에 1대짜리씩 있는 비상용입니다.), 화물용구간 1대가 있습니다.
B6층은 기계실/전기실, B5~B3층은 지하주차장, B2~B1층은 영풍문고(B1층에서 종로타워 연결통로/종각역 1호선 지하철 연결통로/SC제일은행 본사 연결통로가 있습니다.),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이곳 1~13층 운행용이랑 1,13~23층 운행용 같은경우 스피드게이트가 없고 개방형 구조입니다.), 2~23층은 오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