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홍대입구역 파라다이스텔 오피스텔 교체전 동양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5. 12. 01:25

 

1~19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Kg-nzYitDz4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3~19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0vpBvIfq_So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21년 3월 21일 탑사당시 2002.12.09 DY20B(1~19층 운행용은 1150kg 17인승, 105m/min이었고 B3~19층 운행용은 600kg 9인승, 90m/min이었습니다.)였으며, 3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2021~2022년형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로 교체공사 들어갔고 B3~19층 운행용은 2021.04.30 META-R2-M으로 교체가 완료된 상태입니다.(교체전 90m/min에서 교체후 105m/min으로 빨라졌다고 합니다.)
나름 중대형 규모의 복도식 오피스텔(로비폰이 없고 개방형 구조입니다.)인 이곳은 1~19층 운행용 2대에 B3~19층 운행용 1대로 총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다가 전부 독립운행하며(1~19층 운행용 2대는 홀수,짝수층으로 분리운행하며, 외국인들이 많은 동네들인 한남동이나 홍대쪽 등등의 건물들답게 이곳에도 영어로 적힌 안내판이 존재합니다.), 비상용구간인 B3~19층 운행용은 이곳 3대의 엘리베이터들 중에서 그나마 상태가 좋은 편이지만(1~19층 운행용 2대는 얇은문짝 사양에 내외부문짝 모두 동그란고무만 붙여진 것이며, 상태가 다소 심각했었습니다.) 600kg 9인승(개정용량 유럽기준 8인승)인데도 카내부 크기가 4~6인승 소형엘리베이터랑 맞먹을 정도로 좁은 편이라 저같이 덩치가 큰 편인 사람은 1명밖에 못탈 정도입니다.(B3~19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은 두꺼운문짝에다가 거울형식이 아닌 무광 스테인레스입니다.)
B3~B2층은 기계설비실/전기실/창고, B1층은 홍대입구역 지하철 연결통로/사무용품 등등 문구점, 1층은 로비/관리실/던킨도너츠 등등 상가, 2~3층은 치과/산부인과/한의원/가발전문점 등등 상가, 4~19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B3~19층 운행용 교체후 탑사기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779

https://youtu.be/Xam7HwrRJ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