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유튜브 제1계정 업로드분)성남 그레이츠 판교(구.크래프톤타워/알파돔타워4) B1~4층 운행용(알파돔타워 연결통로쪽)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1.03.20 촬영)

Hyundai Casper 2021. 5. 12. 01:44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1계정 www.youtube.com/watch?v=8EUCL5WqYm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8.02.19~2018.03 WBSS1에 105m/min이며, 이곳에는 B7~15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2대, B6~15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10대{6대짜리 구간에서는 3대씩 연동운행하고 4대짜리 구간에서는 2대씩 연동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4~15층까지의 오피스구간 방문객은 1층 안내데스크 직원 안내를 받고 스피드게이트를 통과한 후 승객용구간 10대나 비상용구간을 이용해야 합니다.}와 B3~3층 운행용 2대, B1~4층 운행용 1대(알파돔타워 연결통로쪽) 등등이 있습니다.


B3~3층 운행용은 가운데에 있는 일반운전반을 누르면 2대연동운행하며, 서울드래곤시티와 더불어 오른쪽 장애인용호기만 단독호출 가능한 외부운전반이 있습니다.

 

B1~4층 운행용, B3~3층 운행용, B6~15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같은경우 외부문짝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 적용된 글라스스틸도어(일명 쇠막대기문틀)이고 B7~15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은 외부문짝이 편평한 대각선문틀이며{글라스스틸도어의 내부문짝이랑 대각선문틀의 외부문짝 모두

2015~2019년 상반기까지만 생산되고 조기단종된 신형개폐방식(VAC,VVSR,60VF시절 두꺼운문짝 개폐방식을 인버터개폐방식으로 변환한 버전입니다.)에서는 문이 세게 닫히지 않는데다가 외부문짝 위아래 동그란고무가 함몰된 것이 아닌데도 "쾅"소리(정확히는 딸까닥소리라고 말해야 할것 같습니다. 기존 대각선문틀 스테인레스스틸 같은경우 시타딘 해운대가 있는 라뮤에뜨처럼 외부문짝 문틀 안쪽에도 대각선모양 두툼한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방식이 그나마 나은 편입니다.)가 요란하게 나는 편인데 아마 도어개폐장치의 도어록 부분 문제 때문인듯 합니다.},

공통적으로 내부문짝은 스테인레스 스틸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진 방식입니다.(다만 B1~4층 운행용, B3~3층 운행용, B6~15층 운행용 승객용구간의 내장재 색상은 브론즈색 계통입니다.)


B7층은 기계설비실, B6~B2층은 주차장(상가주차장은 B3,B2층이며, B2층에서 현대백화점 지하주차장/교보문고랑 연결됩니다.), B1층은 판교역(신분당선,경강선 이용가능합니다.) 지하철연결통로/지하식당가, 1층은 약국/하겐다즈/뚜레주르/아티제/이마트24/커피숍, 2층은 무인양품/금은방/미용실, 3층은 구름다리(알파돔타워,테크원타워,카카오 판교아지트 연결통로)/어린이집/치과/신한은행/신한금융투자 등등, 4~15층은 오피스(4층에는 옥상공원도 겸합니다.)입니다.

 

2018 Hyundai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Greits Pangyo(former Crafton Tower/Alphadom Tower 4), Seongnam, Gyeonggi-do,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