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전주 객사 뉴롯데오피스텔 B2~13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B3~13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구.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20.09.28 촬영)

Hyundai Casper 2020. 12. 19. 23:36

 

B2~13층 운행용

 

B3~13층 운행용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IGPByvCcLHswww.youtube.com/watch?v=sefULkB8H08&t=47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기린오피스텔이랑 더불어 롯데건설에서 시공하였고 전주 객사 한복판에 위치한 대형 오피스텔이고

이곳에는 B2~1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2대짜리랑 B3~13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1대짜리를 조합한 총 3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용중인데 전부 독립운행하고 초창기에는 1991년식 CV60(ELEMATE CELEBRUM VF,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VF, 90m/min)이었으며,

 

B2~1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은 오른쪽호기가 2017년 3~6월쯤 삼일엘텍 SICON4000(SCN4EKZI)로 1차리모델링된 이후로 리모델링되지 않은 왼쪽호기는 한동안 운행휴지되었으나

현재는 2024년형 GS엘리베이터(GS건설 승강기 사업부)로 2차교체(대차)되었고

(승객용구간은 교체(대차)전 부산 뉴그랜드레포츠오피스텔 못지않게 상태가 심각했고 최악이었습니다.)

 

B3~13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은 1999년 이후로 15년간 운행휴지된채 방치되었다가 2014년 11월 삼일엘텍 제어반으로 리모델링된 것입니다.

 

그외 B2~1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자동차용 엘리베이터 2대짜리는 1991년식 아날로그 층표시기가 장착된 유압식(30m/min)이었으나 2014~2015년쯤 전후로 삼일엘텍 제어반으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되어 있습니다.


B3층은 기계설비실/창고, B2~B1층은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1991 Dongyang(Toshiba, present TKE) Traction Elevator(modernization by 2014~2017 Samil Eltec Controller, before replacement) at New Lotte Officetel, Jeonju,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