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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 거명모닝빌아파트&거명모닝텔오피스텔 1~12층 운행용 LG OTIS엘리베이터(Si1 SIGMA) 탑사기

Hyundai Casper 2020. 12. 19. 22:42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YbIyQYUjeFQ&feature=youtu.be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20030121 설치분이며(여기를 포함하여 90년대~2000년대 초반 당시 대부분의 중소 건설사에서 지은 소규모의 15층이하 아파트단지들답게 60m/min이고 1층 출입구에 로비폰이 없습니다. 심지어 이곳은 지하주차장이 아예 없고 1층 뒷편 주차장 출입구쪽에 관리실이 있습니다.), 전라인 엘리베이터 1대짜리에 준복도식(계단식과 복도식의 중간구조) 입니다.
OTIS LG도 아닌 LG OTIS시절에 제작된 Si1 SIGMA같은경우 거의 초기형인데 초기형 시그마기종 답지않게 문짝이 거의 세게 닫히지 않았는데다가 내장재 도장강판 상태도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입니다.[LG OTIS시절의 Si1 SIGMA기종은 아파트전용으로만 판매했고 동시기에 생산된 Di1보다도 앞선 스펙이 적용되었으나 오히려 Di1,Di2,Di4 등등 Di시리즈 있는 건물들보다도 관리상태가 엉망인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초기형 Si1 SIGMA기종 같은경우 현대엘리베이터에서는 레어템 모델인 STVF-3,SSVF3과 동등한 취급을 받는 편이며{현대 3시리즈 기종이 전작인 STVF,STVF-2,SSVF보다 훨씬 앞선 스펙으로 출시된 제품이긴 하지만 실제로 STVF-3과 SSVF3 있는 건물들 같은경우 거제삼성호텔이랑 분당두산위브센티움 등등 일부 건물을 제외하고는 관리상태가 걸레수준(제가 왠만해서는 이런말 자제하려고 했는데 정말 죄송합니다만..)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며, 현대 3시리즈같이 레어템기종 운용하는 건물들은 관리라도 각별히 신경써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승용차에서는 Di1=베르나(엑센트) 및 아반떼(기존의 3단 자동변속기 및 5단 수동변속기 적용)이고 Si1=투스카니 엘리사(아이치미션 6단 수동변속기 적용)인 셈입니다.(버스로 치자면 Di1,DY20,STVF,STVF-2는 에어로시티나 BS106인 반면 Si1 SIGMA 초기형이나 STVF-3,SSVF3은 중저상버스 BC211M인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