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UWixZmA83rY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는 2018.01.19 WBSS2로 완전교체(대차)되었으며 대차전 2000년식 SSVF(1600kg 24인승, 105m/min)였습니다.{대차전에는 2대연동운행했으나 대차후에는 독립운행하며, 대차전 외부홀랜턴이 작동하지 않았다가 대차후 외부홀랜턴이 작동하는데 도착시에만 깜빡거립니다. 코엑스 구내에 무역센터컨벤션/무역센터전시동 통틀어서 1999~2000년식 STVF구간은 2016~2019년식 WBST1으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되었고, 동시에 출고되었던 1999~2000년식 SSVF구간은 2018년식 WBSS2로 완전교체(대차)가 된 것입니다.{완전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호기는 대부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사양이랑 동일한 직사각형버튼+무광 민무늬 스테인레스스틸 내장재(WBSS2로 완전교체된 구간 중 일부호기는 WBST1으로 부분교체된 호기랑 동일한 이등변삼각형 무늬 적용)로 적용되어 출고되었습니다.}
코엑스 구내의 1999~2000년식 STVF,SSVF중에서 무역센터컨벤션은 신축분으로 출고된 것이었고 무역센터전시동은 1979년식 신영전기(미쓰비시) AC-2의 완전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것이었는데 본인 생각에는 리모델링전 STVF시절(아날로그층표시기 적용)이 좋았는데 여러모로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4~B2층은 주차장, B1층은 코엑스몰/코엑스 아쿠아리움/아셈타워&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봉은사역 연결통로 등등이 있고, 1층은 컨벤션홀/코엑스 인터콘티넨탈 및 전시동 연결통로 등등이 있습니다.
2000 Hyundai YZER MRL Traction Elevator at COEX Convention Center(WTC Seoul), South Korea.
1~4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5
1~4층 운행용 리모델링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274
위 동영상의 구간 전면교체(대차)후 탑사기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엑스 무역센터전시동 B1~5층 운행용, B2~5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5.02 촬영) (0) | 2019.08.21 |
---|---|
코엑스 무역센터컨벤션 1~4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리모델링전 탑사기(2017년 1월 촬영) (0) | 2019.08.21 |
JW메리어트호텔 B3~34층 운행용 완전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16년 12월 촬영) (0) | 2019.08.20 |
롯데호텔월드 1~32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대차전 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재업로드 (0) | 2019.08.20 |
롯데호텔월드 B1~5층 운행용 대차전 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재업로드 (0) | 2019.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