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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고속버스터미널 B1~5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6.12.13 촬영)

Hyundai Casper 2019. 8. 17. 14:41

 

 

1~10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자동차용 3대짜리는 1981년식 EF(BUILACE A, ビルエースA, 2000kg, 60m/min으로 추정)이며, 이 구간은 전부 독립운행하는데 운행휴지된 상태입니다.

{카내부에서 층버튼을 누를 경우 해당 목적층 외부문짝 위쪽 정사각형 신호등 2개에 '주 의'라는 글자가 점등됨과 동시에 가운데 마름모 모양 스피커에서 '에에에엥~'하면서 부저(사이렌)가 울리는 방식이며,

외부운전반+외부층표시기 일체형의 맨위 부분에는 '사용중'이라는 글자가 점등되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인구간에서의 B1~5층 운행용 4대짜리(2대씩 연동운행합니다.)랑 B1,1,3~10층 운행용 4대짜리(장애인용호기랑 그 옆호기는 독립운행하고 나머지는 2대연동운행합니다.)는

1981년 1월식 GD(BUILACE A, ビルエースA, 105m/min)을 운용하였다가

2019년 가을 티센크루프(티케이) META-R2로 교체(대차)되었으며,

 

또다른 메인구간 B1,1,3~10층 운행용 4대짜리(장애인용호기랑 그 옆호기는 독립운행하고 나머지는 2대연동운행합니다.)는 2012년 8~9월식 티센크루프(티케이) TK-50P3으로 교체(대차)되어 있습니다.

 

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위치한 1,5~8,10층 운행용을 비롯한 일방개폐형 전망용구간 1대짜리는

1981년 1월식 DP(BUILACE P, ビルエースP, 60m/min)에서 1994~1995년식으로 추정되는 VVAC로 1차 조기리모델링되어 있었으나 2016년 7~8월식 티센크루프(티케이) TK-50G로 2차교체(대차)된 것입니다.

 

그외 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있는 1~10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은 1981년식 GD(BUILACE A, ビルエースA, 105m/min)에서 2019년 9~10월 전후로 티센크루프(티케이) META-R2로 교체(대차)되었으며,

옆에 있는 B1~10층 운행용 일방개폐형 화물용구간은 1981년식 신영전기(미쓰비시) AC-2(ELEPET, エレペット, 2000kg 30인승, 60m/min)에서 2011년식 삼일엘텍으로 1차 리모델링되었다가 2023년식 OTIS(SIGMA) ACD4MRGM1(1600kg 21인승, 90m/min)로 2차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B1층은 다이소/커피숍/식당/한가람문구센터/고속터미널역(3,7,9호선) 및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센트럴시티 연결통로, 1층은 매점/매표소/고속버스(경부선/영동선) 승강장, 2~4층은 의류매장, 5층은 신세계그룹 유통부문 본사, 8층은 고속버스회사 사무실, 10층은 옥상 등이 있습니다.

 

1981 GoldStar(Sigma, Hitach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Seoul Express Bus Terminal, South Korea.

 

B1~5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srJIZt5_7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