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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IFC몰 P7~P5,L2,L1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GEN2) 탑사기(2018.08.13 촬영)

Hyundai Casper 2019. 8. 17. 19:09

 

 

더현대서울(파크원)/5호선,9호선 여의도역 지하철연결통로 구간에 있는 B1~1층 운행용 1대짜리는

2011.09 SL-1(1150kg 17인승, 60m/min)이며

{파크원/더현대서울이랑 붙어있는 B1~1층 운행용호기는 티센크루프(티케이) 협력업체에서 외주설치한 GYG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4000 MRL)입니다.},

 

IFC몰 P7~GL(1)층 운행용 유리문짝 전망용구간 3대짜리(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는

2011.12~2012.04 Di2(105m/min, 내외부문짝 ㄷ자/ㅓ자형 3단식 꺾인문틀에 열쇠구멍 없는 SA1 개폐방식 적용, 내외부문짝에 고무가 붙지 않는 경우가 많아 간혹가다 문 닫힐때 "쾅" 소리나는 경우가 있습니다.)를 운용중이고

 

IFC몰 P7~P5,L2,L1층 운행용 4대짜리(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는

2011.12~2012.03 GEN2 GR1(105m/min, Si1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인버터개폐방식에 외부문짝은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을 운용중이며,

 

ONE IFC P7~GL,3층 운행용 2대짜리/TWO IFC P7~P5,L1,GL,3층 운행용 2대짜리/THREE IFC P7~2층 운행용 2대짜리(이들 모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는 2011.12~2012.04 DS-4(120m/min, 두꺼운문짝에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를 운용중이고

 

그외 일방개폐형 비상용(소방구조용)호기 Di5 2대짜리(연동운행, 210~240m/min으로 추정)도 존재하고

 

THREE IFC 1~55층 운행용(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을 제외한 나머지 오피스구간은

1층 안내데스크 직원 안내를 받으면서 스피드게이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콘래드서울 P7~9층 운행용 4대짜리(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는

2012년 5~7월식 DS-4(180m/min, Si1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인버터개폐방식에 유리문짝 전망용호기이고 내외부문짝은 편평한 기존문틀 사양입니다.)이고

 

콘래드서울 L1(B1)~37층 운행용 6대짜리(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는

2012년 5~7월식 Di5(360m/min, 두꺼운문짝에 외부문짝은 2단식 꺾인문틀입니다.)를 운용중입니다.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일반인이 탑승 가능한 Di5이고 상태랑 승차감은 제네시스 G80/G90/GV80급 고급 승용차를 탑승하듯이 최상인데

2016년도에 이곳 L1(B1)~37층 운행용 Di5호기 6대짜리 중 1대가 급하강하는 사고가 발생한 이후(사고발생한 호기도 대수선한 이후 현재까지 이상없이 잘 운행중입니다.)로

300m/min이상 초고속 승강기에 대한 보급형 설치 제한사항(해운대 엘시티(LCT) 2019년식 미쓰비시 GPM-4H(NEXCUBE, ネクスキューブ)에 600m/min짜리 같은경우 지자체에 특별히 신청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과 급상승/급하강 방지 안전장치 사항이 생겨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011~2012 OTIS(SIGMA) Traction Elevator at IFC Mall, Seoul, South Korea.

 

TWO IFC P7~P5,L1,GL,3층 운행용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70

 

콘래드서울 L1(B1)~37층 운행용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1531

 

콘래드서울 P7~9층 운행용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1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