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일본 후쿠오카 텐진 아크로스 후쿠오카 B2~8층 운행용/B4~13층 운행용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18.02 촬영)

Hyundai Casper 2018. 3. 1. 01:07

 

B2~8층 운행용(105m/min으로 추정)

 

B4~13층 운행용(150m/min으로 추정)

 

 

층별안내도

 

이 탑사영상은 지난 2월 2일~2월 4일까지의 후쿠오카 여행 당시 촬영한 것이며 부산과 후쿠오카를 오갈때는 BEETLE호 쾌속선을 이용했습니다.

 

1~8층 운행용 2대짜리는 1995년식 헬리컬기어방식 SPEC-90(スペック90)에 120m/min이며,

맞은편 B4~1층 운행용 2대짜리는 1994~1995년식 닛폰오티스 GMV에 45m/min인데

이들은 각자 2대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고 용량도 동일합니다.

 

B4~13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은 1994년식 후반형 미쓰비시 VP-M(ACCEL Series, アクセルシリーズ, 150m/min)인데 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각각 1대짜리씩 있으며,

비상용구간이랑 동일사양의 B2~8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105m/min)도 존재합니다.

 

1~13층 운행용 4대짜리 구간은 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한곳씩 있는데

각각 1994~1995년식 히타치엘리베이터 HVP-II(BREED, プリード, 150m/min)랑

1995년식 도시바엘리베이터 CL75(ELEMATE LUMINOUS, エレメイトルミナス)를 운용중인데

4대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습니다.

 

B4~B3층은 주차장, B2층은 텐진역 지하보도 연결통로/이벤트홀/레스토랑/쇼핑몰, B1층은 홀 운영사무실/쇼핑몰/드레스룸(분장실,탈의실), 1층은 커피숍(카페)/후쿠오카 심포니 홀/쇼핑몰/안내데스크(주차장용,1~8층 운행용 쪽에 있습니다.), 2층은 아크로스 후쿠오카 티켓센터/세미나룸/갤러리/양호실/쇼핑몰/서비스(사무실), 3층은 여권센터/쇼핑몰/서비스(사무실)/클리닉 등등, 4층은 국제회의장/VIP룸/스페셜라운지/서비스(사무실)/클리닉, 5층은 서비스(사무실)/소회의실, 6층은 소회의실, 7층은 중회의실/대회의실, 8층은 아크로스 후쿠오카 재단 사무실/아크로스 후쿠오카 운영사무실/후쿠오카 국제교환 센터{여기까지는 회의실구역이며 2~8층의 경우 회의동과 사무동이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9~13층은 입주업체 오피스가 있습니다.

 

1994~1995 Mitsubishi Traction Elevator at Acros Fukuoka, Ja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