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별안내도
이 탑사영상은 2018년 2월 2일~2월 4일까지의 후쿠오카 가족여행 당시 촬영한 것이며,
부산이랑 후쿠오카를 오갈때는 BEETLE호 쾌속선(당시 보잉929였으나 현재는 호주 AUSTAL에서 신규 제작된 삼동선으로 대체되었습니다.)을 이용했습니다.
현재 이 건물은 후쿠오카시에서 주관하는 재개발 정책인 텐진 빅뱅(天神ビッグバン) 일환으로 인해
2021년 8월 31일을 마지막으로 폐점하였고 그 이후로는 건물 자체가 철거되었다고 합니다.
B4~14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은 2015년 11월 12일에 NEXWAY(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33인승 2200kg, 105m/min)로 리모델링된 것이며, 리모델링전에는 동일한 속도의 1988년식 VFMW(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로 추정됩니다.
메인구간에서의 B3~B2층 운행용 왼쪽호기 1대는 1989년 1~2월식 ACM(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 750kg 11인승, 45m/min)이었으며,
오른쪽에 있는 B2~14층 운행용 3대짜리는 1988년 후반~1989년 1~2월식 TLCM(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 1600kg 24인승, 120m/min)이었는데 이 구간은 예고기능 있는 3대연동운행했고
외부운전반 호출하면 홀랜턴 예고기능 점등된 호기의 외부층표시기도 같이 점등되는 방식이었습니다.
B4층은 기계실/전기실/IMS 운영사무실, B3층은 주차장, B2~14층은 대부분 쇼핑몰(1층은 안내데스크, B2층은 텐진역 지하보도 연결통로, 12~14층은 식당가였습니다.), R층(15층)은 옥상공원이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위 사진의 층별안내도를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1988~1989 Mitsubishi Traction Elevator(modernization by 2015 Mitsubishi Nexcube, before building removal) at Tenjin IMS(Imuzu) Building, Fukuoka, Japan.
B2~14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리모델링전 탑사기(MrTakasaka님 촬영)
https://youtu.be/UibZp5BHJ2o?si=ruEVVrNHHA_8Tq7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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