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본관 B3~10층 운행용(現.B2~10층 운행용) 왼쪽호기 교체(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5 GEN2) 탑사기(2024.08.21 촬영)

Hyundai Casper 2024. 9. 27. 04:02

 

 

본관 엘리베이터에서 B3~10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2대짜리(왼쪽호기는 1150kg 17인승에 90m/min이고 오른쪽호기는 1600kg 24인승에 60m/min입니다.)는

1990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창원공장) 화물용 DF(BUILACE A, ビルエースA, 1000kg)의 조기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2004.03.23 SICON2001 방식이었으나

왼쪽호기는 2023.07 ACD5MRGM1(교체후 B2~10층 운행용, 105m/min)으로 교체(대차)되었고

오른쪽호기도 2024.08.22~2024.10.10 사이를 기해 ACD4MRGM1으로 교체(대차)될 예정입니다.

{2003~2004년 초반 사이에 구.태화백화점이 아울렛 매장인 쥬디스태화로 새단장할 당시

도장강판(페인트칠) 내외장재에 교류귀환제어였던 DF모델을

스테인레스스틸 사양의 쉰들러중앙 SICON2001로 조기교체하기 위해 출고한 기자재인데

오른쪽호기만 2019년도에 내부운전반을 교체한적 있었고

2022년 12월~2023년 현 시점에서 운행중 카내부 천정에서 요란한 잡소리가 나고 전반적인 카내부 상태도 더욱 심각했습니다.(신관 엘리베이터가 2022년형 ACD4MRGM1으로 교체되기 전 1996년 6~7월식 MVP보다도 더한 수준입니다.)},

 

B1~10층 운행용 중앙개폐형호기는 1990년식 MVP(BUILACE QULITY 80II, ビルエースクオリティ80II, 1000kg 15인승, 9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20년 하반기부터 고장으로 인해 운행휴지되었으나

약 2년반~3년정도 있다가 2023.05.30 ACD5MRGM1(105m/min)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B3~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쥬디스패션몰/서면지하상가(서면몰)&부산1호선,부산2호선 서면역 지하철 연결통로(동보프라자/금융프라자빌딩/부산파이낸스센터/부전역 농협하나로마트/아이온시티/롯데백화점 부산본점&롯데호텔부산 방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5층은 운영사무실이 있으며,

이 건물의 차량 주차는 1층 뒷골목쪽 후문출입구 옆에 있는 기계식주차설비를 사용합니다.

 

2023 OTIS(SIGMA) GEN2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Judies Taehwa Main Building, Busan, South Korea.

 

B1~10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hzvM2Pd8s_A

 

B3~1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a7kgATVRFpA

 

신관 B3~9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https://youtu.be/vH0zx3-9fw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