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0층 운행용
B2~10층 운행용
현재 여러 사정상 당분간 네이버/유튜브/페이스북 등지로의 병행업로드보다는 이곳 티스토리 위주로 업로드할려고 생각중입니다.
문화회관빌딩 메인구간에는 B3~7층 운행용 2대/B1~7층 운행용 2대 조합의 4대짜리가 연동운행하며, 1978년식 DC-FP(ELEPET, エレペット, 1350kg 20인승, 105m/min)에서 2012~2014년식 GPS-3W(?)(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문화회관빌딩 화물용구간에는 1~6층 운행용 왼쪽호기(3도어 일방개폐형)랑 3~6층 운행용 가운데호기(3도어 일방개폐형)/오른쪽호기(4도어 중앙개폐형) 조합의 제1구간 히타치랑
B1~6층 운행용 미쓰비시(4도어 중앙개폐형) 1대짜리가 있는 제2구간이 전부 독립운행하며,
제1구간은 1978년식 EF(BUILACE, ビルエース, 3000kg 41인승~4000kg 61인승)에서 2013~2015년식 URBANACE(アーバンエース, HCA, 30~45m/min)로 교체되었고
제2구간은 1978년식 AC-2(ELEPET, エレペット, 2000kg 30인승, 45m/min)를 운용하였습니다.
문화회관빌딩 비상용구간 B3~12층 운행용은 1978년식 DC-FP(ELEPET, エレペット, 1150kg 17인승, 75m/min)에서 2015년 9~10월식 NEXIEZ(TD)(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승객용구간 4대짜리 홀이랑 화물용구간 3대짜리 홀에서 각각 왼쪽 통로로 들어가면 1대짜리씩 있습니다.
월드임포트마트빌딩 메인구간에는 B1~10층 운행용 2대/B2~10층 운행용 2대를 조합한 4대짜리 홀이랑
B1~11층 운행용 왼쪽호기/B2~1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를 조합한 2대짜리 홀이 있는데
이들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고 1978년식 DC-GL(ELEPET, エレペット, 1800kg 27인승, 150m/min)에서 2012~2014년식 NEXWAY(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월드임포트마트빌딩 비상용구간은 B5~10층 운행용 1대짜리가 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있으며,
1978년식 DC-GL(ELEPET, エレペット, 1150kg 17인승, 90~150m/min)에서 2015년식 NEXWAY-SNK(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월드임포트마트빌딩 화물용구간은 B1~9층 운행용 2대짜리 조합의 제1구간(2000kg 30인승에 90m/min인 왼쪽호기/2500kg 38인승에 60m/min인 오른쪽호기)이랑
제2구간(2000kg 30인승에 90m/min인 문짝 4개짜리 호기 2대가 있으며, B2~10층 운행용 왼쪽호기/B1~1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이 있고
그외 B2,B1,1,4,10,11층 운행용 30인승호기(90m/min) 1대도 존재하는데
전부 독립운행하고 1978년식 AC-2(2500kg 38인승)/DC-FP(2000kg 30인승, ELEPET, エレペット)에서 2014~2015년식 NEXWAY-3(NEXCUBE, ネクスキューブ)로 교체(대차)된 것입니다.
ALPA(アルパ)쇼핑몰 도시바는 B4~4(R)층 운행용 왼쪽호기(1150kg 17인승, 60m/min)랑 B2~R(4)층 운행용 가운데호기/오른쪽호기(2000kg 30인승, 45m/min, 비상구 내부에 있습니다.) 조합의 3대짜리 구간이 있고
B3~4(R)층 운행용 2대짜리 구간(2000kg 30인승, 45m/min)이 있는데 전부 독립운행하며,
현재는 B2~R(4)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만 1977~1978년식 AC-2(ELEMATE, エレメイト)이고
나머지 호기는 2007~2008/2013~2014년식 ELFRESH(エルフレッシュ)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프린스호텔 메인구간 히타치는 B1~38층 운행용 6대짜리가 있는데 2대씩/4대씩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고 그외 비상용구간도 존재하며,
1978년식 SGL(BUILACE, ビルエース)에서 2007~2008년식 HCA(URBANACE, アーバンエース, 1300kg 19인승, 210m/min)으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선샤인60빌딩 메인구간은 1,4,6,48~60층 운행용 2007~2008년식 미쓰비시 GPM-3(ELEMOTION+, エレモーションプラス, 1500kg 23인승, 540~600m/min) 7~8대짜리랑
1,4,6,38~48층 운행용 2007~2008년식 도시바 NewELBRIGHT(CL-200, ニューエルブライト, 1500kg 23인승, 420m/min(?)) 7~8대짜리,
1,4,6,28~38층 운행용 2007~2008년식 도시바 NewELBRIGHT(CL-200, ニューエルブライト, 1500kg 23인승, 360m/min(?)) 7~8대짜리,
1,4,6,16~28층 운행용 2007~2008년식 도시바 NewELBRIGHT(CL-200, ニューエルブライト, 1500kg 23인승, 240m/min(?)) 7~8대짜리,
1,2,4~17층 운행용 2007~2008년식 도시바 NewELBRIGHT(CL-200, ニューエルブライト, 1500kg 23인승, 150m/min(?)) 7~8대짜리가 각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며,
그외 B1,58~60층 운행용 전망대/레스토랑전용 엘리베이터도 존재하고
B4~1층 운행용 도시바 ELFRESH(エルフレッシュ, 1150kg 17인승, 60m/min) 1대짜리랑
동측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B2~60층 운행용 문짝 4개짜리 도시바엘리베이터 NewELBRIGHT(CL-200, ニューエルブライト, 2000kg 25인승, 210m/min(?)) 1대랑
서측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B2~60층 운행용 도시바엘리베이터 NewELBRIGHT(CL-200, ニューエルブライト, 210m/min(?))는 1150kg 17인승 중앙개폐형호기 1대랑 2000kg 30인승 일방개폐형호기(문짝 높이가 높습니다.) 1대가 서로 마주보는 2대짜리 홀인데 이 구간은 독립운행합니다.
B4층은 기계실/전기실, B3~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토이저러스/선샤인시티 ALPA(アルパ)쇼핑몰/히가시이케부쿠로역(東池袋駅) 방면 지하통로(이케부쿠로역이랑 달리 다행스럽게도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지하통로로 연결됩니다.)/이케부쿠로역(池袋駅) 방면 지하통로(완전히 연결되지 않는 관계로 중간부터는 밖으로 이동해야 합니다.)/선샤인60빌딩 전망대/월드임포트마트빌딩/문화회관빌딩 연결, 1층은 버스터미널(문화회관빌딩)/선샤인시티 ALPA(アルパ)쇼핑몰/선샤인60빌딩/프린스호텔/월드임포트마트빌딩/문화회관빌딩 연결, 2~3층은 전시홀D/전시홀C(문화회관빌딩 기준), 4층은 전시홀B/선샤인시티 월드임포트빌딩 연결통로(문화회관빌딩 기준)가 있으며, ALPA(アルパ)쇼핑몰 2층에서도 선샤인60빌딩이랑 연결되며,
ALPA(アルパ)쇼핑몰은 B3~3층까지 전층 모두 월드임포트마트빌딩이랑 연결되는데다가 1층에는 TULLY'S COFFEE, 3층에는 레스토랑 등이 있고
월드임포트마트빌딩 4층에는 전시홀A, 5층에는 여권센터/오피스, 10층에는 수족관/옥상정원 등이 있고
선샤인60빌딩 4층에는 미즈호은행/패밀리마트, 6층에는 구내식당이 있습니다.
2012~2014 Mitsubishi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Ikebukuro Sunshine City World Import Mart Building, Tokyo, Japan.
선샤인60빌딩 1,4,6,48~60층 운행용 탑사기
선샤인60빌딩 1,4,6,16~28층 운행용 탑사기
선샤인60빌딩 B4~1층 운행용 탑사기
문화회관빌딩(분카카이칸빌딩) 1~6층 운행용 화물용구간 왼쪽호기 탑사기
문화회관빌딩(분카카이칸빌딩) B1~7층 운행용 메인구간 탑사기
ALPA쇼핑몰 북측 B3~4(R)층 운행용 왼쪽호기 탑사기
ALPA쇼핑몰 남측 B2~4(R)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탑사기
월드임포트마트빌딩 B5~10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탑사기
이 탑사영상은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구간의 탑사영상이랑 사진들은 네이버랑 유튜브 제2계정 등지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3325608059